CAFE

[스크랩] [흥미돋]요즘 제일 듣기 싫은 기괴한 호칭 “배우님”

작성자Mia Goth|작성시간26.06.13|조회수4,988 목록 댓글 49

출처: 여성시대 연휴존나길다


“배우님”
누가 만든 단어임?


~님이란?



님 = 높임의 접미사

왜 배우만 더 높여줌?
시청자나 관객이 배우보다 밑에 사람인가?
인터뷰어가 배우보다 밑에 사람?



국립국어원에서는
이에 대해



이렇게 답변을 하긴 했으나,
그렇다면
같은 업계의 종류만 다른
개그맨 개그우먼
가수들에게도 ~님을 붙여야하는거 아닌지?

정 이름만 부르기 뭐하면
그냥 김ㅇㅇ님 이렇게 부르던지~
김ㅇㅇ배우님(X)


누가 시작한건진 몰라도
진짜 좆같음👎


7년전 시사회 영상만봐도
배우 ㅇㅇㅇ씨 모셨습니다 이렇게 표현함

https://youtu.be/kU7BtRVh9CY?si=9vYUQhXOxDR86Ftc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잠실오씨 | 작성시간 26.06.14 ㅋㅋ 걍 ㅇㅇㅇ씨 라고 햐;
  • 작성자마OI구미 | 작성시간 26.06.14 나는 ㅁㅁㅌㄱ에서 처음 들었었음...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땅콩버터사과잼 | 작성시간 26.06.14 22 선수님은 진짜 기기괴괴
  • 작성자워라밸매니아 | 작성시간 26.06.14 이거 받고 그냥 이름뒤에 ㅇㅇ님 붙이는거도 힘들어...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