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연휴존나길다
“배우님”
누가 만든 단어임?
~님이란?
님 = 높임의 접미사
왜 배우만 더 높여줌?
시청자나 관객이 배우보다 밑에 사람인가?
인터뷰어가 배우보다 밑에 사람?
국립국어원에서는
이에 대해
이렇게 답변을 하긴 했으나,
그렇다면
같은 업계의 종류만 다른
개그맨 개그우먼
가수들에게도 ~님을 붙여야하는거 아닌지?
정 이름만 부르기 뭐하면
그냥 김ㅇㅇ님 이렇게 부르던지~
김ㅇㅇ배우님(X)
누가 시작한건진 몰라도
진짜 좆같음👎
7년전 시사회 영상만봐도
배우 ㅇㅇㅇ씨 모셨습니다 이렇게 표현함
https://youtu.be/kU7BtRVh9CY?si=9vYUQhXOxDR86Ftc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