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흥미돋]대만인들 한국 축구 반응.jpg

작성자알바때려치고싶다|작성시간26.06.13|조회수10,947 목록 댓글 22

출처: 여성시대 알바때려치고싶다

https://www.dmitory.com/issue/414817916

커뮤에 '대만사람들이 한국 체코 전에서 한국이 이겨서 싫어했다'는 스레드 캡쳐글 올라오고 이 캡쳐글이 여시에도 올라왔는데

실상은 한국이 이긴 글에 좋아요 2만개 이상이 눌림
이게 오늘 월드컵 관련 대만 스레드중 좋아요 최다

한국이 골 넣어서 좋아하는 글에 좋아요 1.4만개 찍힘

경기전 글인데 이 댓글만 보더라도
대만 사람들 대부분이 한국을 응원한다는걸 알수있음
난독증을 위해 간단히 해석하면
이 사람도 한국을 응원하는글임


대만에 혐한이 없다는건 아니지만 이거에 비해 좋아요 수 압도적으로 적은 글 가져와서 대만인들이 한국 욕하고 체코 응원했다고 하기에는 좀 그런거 같아서 글씀


그리고 이건 대만얘기는 아닌데

작년에 이동욱이 한국은 월병을 안먹는다고 했다고 중국인들이 비난을 했다는 기사가 나왔는데 (이거 여시에도 올라와서 핫플찍음)

실상은 중국에서 월병 안먹는다고 욕한적도 없고, 월병 때문이 아니라 이모티콘 때문에 오해가 생긴 거고 그것도 중국팬들이 다 해명해서 끝난 일을 기자가 끌올해서 가짜뉴스 만든거임


요즘 커뮤에 주류 의견도 아닌 걍 몇몇이 쓴 댓글이나 글, 아예 사실도 아닌 거 가지고 날조해서 혐오선동하고 갈등 조장하는 글 많아져서 글 써봄


문제시 삭제할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High Skool | 작성시간 26.06.13 대부분의 혐한은 인터넷을 통해서 과장되는 면이 있는듯.. 그들을 혐오하기 위한 여론형성으로 느껴질때도 많음 (일본제외)
  • 작성자테무알리쿠팡 | 작성시간 26.06.14 맞아 어디든 사람들이 생각보다 상식적이야 가끔은 아니지만
  • 작성자우오오올 | 작성시간 26.06.14 ㅁㅈ 음침하네 어쩌네해도 막상 아시안끼리 친밀감 생기는건 어쩔수없음 글고 현생에서 만나면 생각보다 우호적이야 (물론 안그런사람도 있음)
  • 작성자가나다라마사바아자카차 | 작성시간 26.06.14
  • 작성자겨울의조각 | 작성시간 26.06.14 혐오가 놀이가 되서 사실 관계 없이 걍 무턱대고 욕하고 보는 듯 그리고 그런식으로 기사를 쓰는 기레기놈들이 제일 큰 문제 어그로가 조회수가 되니 자극적인 것만 자꾸 써재끼고 사람들은 휩쓸려다니고 점점 심해지는 것 같아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