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나 34살인데 진짜 여태 축의금+친구들 애기 생일 선물 챙겨준 거 세상에서 제일 후회함ㅋㅋㅋㅋㅋㅋㅋㅋ

작성자불닭마늘쌈| 작성시간26.06.13| 조회수0| 댓글 36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씩씩한햇빛 작성시간26.06.14 오 난 그냥 진짜 주고 안 받을 사람들한테만 준 거 같아
  • 작성자 Ansan 작성시간26.06.14 받는거 당연하게 생각하더라 ㅋㅋㅋㅋㅋㅋ 뻔뻔해
  • 작성자 제 당근을 사주세요 작성시간26.06.14 난 진짜 회사동료가 제일 아까워 ㅅㅂ
  • 작성자 ariana tall 작성시간26.06.14 축의도 축의지만 브샤, 각종집들이선물 고가로 절대x
  • 작성자 여름휴가로 작성시간26.06.14 난 회사가 젤아깝더라….솔직히 퇴사하고 내 조사에 부르기도 애매하고…ㅋㅋㅋ 난 비혼린데 ㅋㅋㅋㅌ돌려받을일 있나
    안가고 5내도 그냥 5가ㅠㅠ너무 싫어…돈아까워 월급 뭐얼마나많다고,.. 식대비싼것도 어쩌라고 싶다
  • 답댓글 작성자 아진짜요???? 작성시간26.06.14 진짜 내말이 식대가 4만원인게 내알바야? 5만원은 내돈이잖아 회사인간 결혼 안가고 그냥 내돈 5만원 쓰고싶음 5만원 내줘봣자 고마워하지도않는데 내돈 5만원 날아가고 나 퇴사하면 안볼 사람들인데 차라리 5만원 개나 주지 개빡ㅋ팀
  • 작성자 살자복 작성시간26.06.14 원래 품앗이 개념으로 생겨난건게 그 기능을 못하면 없어지는게 맞다고 봄...
    예전엔 초중고동창 평생 만나고 동네도 잘 안옮겨다니고 한번직장 영원한 직장이고 부모끼리도 거의다 같은동네 살아서 자식끼리도 계속 연락이어지고 100명이면 ㄹㅇ 98명은 결혼하던 시절이라 품앗이가 계속 이뤄졌지만... 요즘엔 결혼 안하는 사람도 예전에 비하면 폭발적으로 늘고 다들 직장옮기고 어른들끼리도 연락뜸해지고 그러다보니까 주고 받기 안되는데 걍 없어져야지...
  • 답댓글 작성자 비안빈 작성시간26.06.14 222 원래 취지와 멀어진 지 오래... 사실상 사라져야 하는 문화인듯
  • 작성자 아아치이1년공구괌 작성시간26.06.14 받을 거 아니면 안감 맘 편해
  • 작성자 사월이네요 작성시간26.06.14 내 기혼 친구들도 결혼하는 친구들 안 챙기는 거 보고 나도 이제 많이는 안 함 옛날부터 어른들이 결혼 일찍 할수록 이득이라 말하잖아 일찍 하면 미혼 친구들이 많이 챙겨줘서. 기혼들끼리도 안 챙기는데 비혼을 퍽이나 챙겨주겠다 싶더라 친구들 결혼할 때마다 정작 받은 거 있는 기혼 친구들은 가만히 있는데 비혼 친구들이 더 눈치봄 뭐 챙겨줘야 하는 거 아니냐고. 상황 파악 안 되냐고 말하려다가 안 말했음 옛날이야 거의 다 결혼해서 품앗이 가능하니 친한 친구 사이이니 적어도 이 정도는 줘야 한다 하며 수십만 원 줬지만 비혼은 아예 못 돌려받는데 어떻게 그렇게 줘 평소에 그만큼 선물을 주고 받는 사이면 모를까 나도 몇년 전부터 미비혼 친구들이 축의 더 해주자고 해도 알아서 하겠다고 거절함
  • 작성자 월처니 작성시간26.06.14 진짜 제일 돈아까움 ㅅㅂ
  • 작성자 맨날야근한다 작성시간26.06.14 난 그래서 일년에 한번 볼까말까한 동창들 축의금 5냄..ㅋ
  • 작성자 정 태의 작성시간26.06.14 친하지도 않은 팀 사람 축의 10함. 시바 5할라고 했는데 ...... 회사에서 꽁짜밥 20만원어치 챙겨먹을거임
  • 작성자 소문의나 작성시간26.06.14 20한거 개후회
  • 작성자 5분 전 작성시간26.06.14 저런친구는 걍 가짜친구여 ㅋㅋㅋ
  • 작성자 쨔장소스 작성시간26.06.14 ㅈㄴ안친한데 10한거 개후회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