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시뉴스데스크]“5년뒤 美 고학력자들, 대거 알바 내몰릴 것”

작성자귤토끼이|작성시간26.06.14|조회수4,089 목록 댓글 26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1/0004630945

 

 

 

 

 

인공지능(AI) 발달로 앞으로 5년 뒤 미국 경제가 2배 성장하지만

불완전 고용률도 2배 가까이 치솟는다는 예측이 나왔다. 

 

 

비영리 단체 윈드폴트러스트는 경제학자, 정책 입안자, 기술 전문가 등 40명이

워싱턴DC 싱크탱크인 피터슨 국제경제연구소에 모여

 AI가 2030년 미국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논의했다고 13일(현지 시간) 밝혔다.

 

 

 

불완전 고용은 구직자가 원하는 만큼 일하지 못하거나

학업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일을 하는 상태를 말한다. 

 

 

대졸 이상 고학력자들이 해고되고

수백만 명이 시간제 일자리, 프리랜서를 전전하는 상황이

4년 후에 더욱 심해진다는 뜻이다.

 



그 결과 세대 간 갈등은 더욱 심화되고

젊은 세대의 비관주의 탓에 출산율은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명문대를 졸업하고 열심히 일해서 돈을 버는 게 성공’이라는

기존의 사회 통념은 무너질 것으로 봤다.

 

 

 


일부 전문가들은 용접·간호·배관과 같은

육체노동 임금이 일시적으로는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사무직 종사자들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몰리면서

오히려 임금이 하락할 것이라는 반론도 나왔다.

 

 

 

전문가들은 AI 충격을 막기 위해 근로자 재교육과 부의 재분배가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롤스로이스르루루 | 작성시간 26.06.14 누굴위한발전이여....러다이트라도 해야하나
  • 작성자핑크수건 | 작성시간 26.06.14 지난달에 디자이너, 마케터 친구들 레이오프됨.. 미국회사는 진짜 한밤중에 이메일로 단체 해고하더라
  • 작성자고트와트리투 | 작성시간 26.06.14 내주변에 얘기해보면 아직은 너무먼미래라 크게 걱정하는느낌은 없던데 .. 이미 안정적인 직장,커리어가 있어서그런가.. 증권사 회계사 마케팅이나 특정직군 강의하는일 공무원 뭐 등등 그누구도 걍 먼미래엔 불멸한대~ 수준으로 진지하게 아무도 고민안하더락고... 나만 it업종이라 하루하루 피마르고 근심가득함 ㅠ .. 하아 ..
  • 작성자구구크러스터사랑 | 작성시간 26.06.14 어떻게 살라는 거여
  • 작성자두쫀쿠아직못머거봄 | 작성시간 26.06.15 기술직이 최고야 기술배워야돼 더나이먹기전에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