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사회성 없어서 친구 별로 없는 사람들보면 대체적으로 공통이 이건 거 같아....

작성자캬라멜뱃살| 작성시간26.06.14| 조회수0| 댓글 31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캐나다얼음주먹 작성시간26.06.15 근데 mbti 미안한디 온라인 게임에서 외향적인것도 외향적으로 쳐..? 내친구가 딱 저케이스인데 저기서 취미생활 이라곤 온라인게임이거든? 근데 사회성 없고 실제로 보면 낯도 엄청가리고 말주변도 없는데 온라인에선 아닌가봐 자기 mbti검사 할때마다 외향적이라고 E라 주장하길래 외향은 바깥외의 외인데 어케 니가 E가나와? 햇더니 저 온라인게임에서 친구만난다고 E라해서 좀 당황햇던 기억남...
  • 답댓글 작성자 뉸이 작성시간26.06.15 뭐 그것도 E나 e일수 있지 않을까? 외향 내향이 단순하게 오프라인만 말하는건 아니니까!
  • 답댓글 작성자 캬라멜뱃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5 자기가 느끼는 본인모습이 외향인거겠지ㅠ그리고 온라인게임 많이하는 고인물들은 랜선이라 얼마든지 얼굴안보이는상태서 자신을 꾸미고 거짓말로 사람들 대한다는거 다 알던데....그래서 게임 아니어도 랜선친목들은 사기꾼이 파다하잖아 자신을 마음대로 꾸며낼수있어서ㅋㅋㅋㅋ나도 아는 애중에 그런애있는데 안 믿어ㅋㅋㅋㅋ자기 맨날 책임감 높고 리더십 있고 한다는거 다 게임에서의 이야기임 현실에선 말도 제대로 못해 목소리도 엄청 작아ㅋㅋㅋ낯가리고ㅋㅋㅋ근데 마이크에 디스코드에선 세상 낯가림없어ㅋㅋㅋ현실에선 사람 눈도 못 마주치면서.....외향인간이 페르소나인가봐
  • 답댓글 작성자 캐나다얼음주먹 작성시간26.06.15 뉸이 그럴수도 있겠네 ㅋㅋㅋ 얘가하는 행동들이 너무 I같다고 여겨서 (완전집순이에 집밖나가는거 싫어하고 약속잡는거 싫어함) 그랬나봐..!
  • 답댓글 작성자 딸기연유ㄹㄸ 작성시간26.06.15 온라인으로 따지면 저도 e입니다ㅠ (내향70%야)
  • 답댓글 작성자 캐나다얼음주먹 작성시간26.06.15 캬라멜뱃살 와 이거 내친구아닌가 싶을정도로 ㅋㅋㅋㅋ 글쓴여시가 말한사람 내친구같아.. 내가봤을때도 외향적인 본인모습에 취해있는거같아 ㅋㅋ 내가 외가 바깥외인데 너는 집을 안나가는데 (백수라 집안나감) 왜 외향적이라고 생각해 이랫더니 진짜 말도못하고 울려고해서 진심 너무 당황해서 온라인으로 얘기하면 그럴수있다고 외향맞는거같다고 하면서 넘어갔었거든 .. 갑자기생각나서 얘기해봤어 ㅋㅋㅋ 지금은 손절했슈~
  • 답댓글 작성자 찌개장인 작성시간26.06.15 난 현실에선 e고 오히려 게임은 조용히 혼자하는데 ㅋㅋㅋ 근데 온라인에서 저렇게 말많은사람 정모해서 실제로보면 ㅈㄴ조용한경우많았음....대화를 못이어나가 매끄럽게; 온라인에선 날라다니면서
  • 작성자 뉸이 작성시간26.06.15 자기가 느끼고 고쳐야 사회에 어우러지는거임...곱씹는 사람들은 결국 남들의 말이나 행동에 대해 곱씹을수록 부정적으로 생각할 수 밖에 없고, 그냥 거기에 빠져 사는거라 생각해 그건 사실 현실에서 일어나지도 않았고 그냥 상상인건데 점점 그게 진실 같고? 만약 이런 여시들 있으면 블로그에 일상 기록하는게 도움 될거야 다시 읽어보면 내가 얼마나 세상을 곱씹고 살았는지 보이니까 + 주변 사람들이 보지도 않으니 혼자 자아성찰하기 좋아
  • 작성자 천을귀인 작성시간26.06.15 와 완전 내친구
  • 작성자 abcabcabcd 작성시간26.06.15 아앗...
  • 작성자 정신병자out 작성시간26.06.15 ㄹㅇ 저런 사람들 온라인에서만 목소리 존나 커ㅠ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