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커피를 피해야 할 시간들

작성자Tory-|작성시간26.06.15|조회수35,070 목록 댓글 40

출처: https://twitter.com/Drjames1177/status/1701068966440087669?s=20






커피를 피해야 할 시간들
- 코티졸 스파이크 시간

인간은 하루 3번 각성해야 할 시간에 코티졸이 자연스럽게 분비가 되는데 이 시간에 커피를 마시면 커피 내성이 생겨서 비효율적이고 혈당도 급격하게 증가하게 됩니다.

1.쉽게 정리하면
(출근 후, 점심 식사 후 / 이렇게 2번만)

2.졸리고 피곤한 이유는 몸이 무리하면 아데노신이 나와서 뇌에 피곤함을 전달하는데 커피가 이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각성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 구조가 비슷 )

3. 청소년들은 커피나 에너지 음료 대신에 약 30분 미만 낮잠을 자는 것이 분비된 아데노신을 빠르게 제거..... 점심 빨리 먹고 20-30분 자는 것이
오후 수업에 더 좋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mimimimi | 작성시간 26.06.15 아침 점심 저녁식사 시간이잖아.... 커피까지 딱 마셔야 한끼마무린데 ㅠㅠㅜㅜㅠ
    진짜 인간몸은 제일 불편한게 제일 건강해지는방법인게 맞다...
  • 작성자실버타운들어갈건디여 | 작성시간 26.06.15 이미 10시에 마셨다죠
  • 작성자Ra_Ve_ | 작성시간 26.06.15 지금먹어야겟다 ㄱㅅ
  • 작성자클로버7 | 작성시간 26.06.15 기가막히게 비켜갔네
  • 작성자저한테딸린댕댕이가한마리 | 작성시간 26.06.15 커피 당기는 시간 써놓은거 아닌가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