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자살 적령기.twt

작성자언슬립| 작성시간26.06.15| 조회수0| 댓글 59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야생종려나무 작성시간26.06.15 제목 보고 바로 한국 답다고 생각했음 ㅋㅋㅋ 대입 취업 결혼 출산 내집마련 모든 걸 적령기 따져서 정병걸린 나라 다움 ㅋㅋㅋ
  • 작성자 환장하겠네요 작성시간26.06.15 내가 지금까지 이룬 것이 물거품되더라도 다 저버리고 끝내고 싶으니까 죽는거지...자살에 대해 역설적으로 말한 건 좋지만 나이 먹고도 자살이 최선을 보일 만큼 절망적인 이들에게 죽음조차 허용하지 않는 느낌ㅠㅠ
  • 작성자 나의밤은당신의낮보다아름답다 작성시간26.06.15 이젠 하다하다 죽음까지 적령기를 두다니... 여러 방면으로 참....
  • 작성자 고양이! 작성시간26.06.15 그놈의 적령기 ; 고만하쇼 ; 자살은 안하는게 좋다고 생각하지만 이딴식으로 말리진 마셈
    자살까지 몰린 사람에게 마지막 남은 선택까지 뺏어가는 미친 한국사회
  • 작성자 삼전1주오너 작성시간26.06.15 걍 살으라는 뜻인건 아는데 현실이 너무 참담하다..
  • 답댓글 작성자 새로운고양이 작성시간26.06.15 공감
  • 작성자 산산조각 작성시간26.06.15 의미부여가 과하다 !
  • 작성자 퇴비 작성시간26.06.15 뭐 저 말이 그냥 잘살아보라는 말이어도 받아들이는건 독자나름이지 그렇게 딱 한방향으로만 읽히는 문장이 아니니까 이런저런 말도 나오는거 같어~ 그래도 책으로 다양한 의견 나누는게 얼마나 건강하고 좋음...
  • 작성자 춤추는 작은 땅콩 작성시간26.06.15 죽음조차 빨리 성과를 보이지 못했으면 실패한 거라는게 한국답다
  • 답댓글 작성자 고양이작가 작성시간26.06.15 22
  • 작성자 Flowey! 작성시간26.06.15 무슨말인지는 알겠는데 죽음 조차도 적령기를 말하는게 너무 한국스럽다는 말이 더 와닿아
  • 작성자 긍정적으로눈물없이 작성시간26.06.15 그냥 맘대로 하자 ㅠ 세상 너무 지겹다
    난 살아보긴 할건데 마음은 이미 수천번 죽었어
    노인되면 맘 변할 수도 있고..
  • 작성자 폼폼스아 작성시간26.06.15 이거마저 때가 있디니ㅠ 론 브라운님아 이게 무슨 험앗한 말씀이세요
  • 작성자 라그시 작성시간26.06.15 저런것마저 때가있다니 솔직히 ㅂㄹ 도움 안되는 이야기인듯.. 30대까지는 그래도 뭐든 해보려고하다가 결국 무너지는 사람도 많은데
  • 작성자 매일주5일9to4했으면 작성시간26.06.15 내 죽음 내가 알아서 할게. . . 이 통제강박이 만연한 한국사회야..
  • 작성자 행운을주는여시 작성시간26.06.16 오 나는 위에까지 맞는것같다 라고 생각하면서 내려옴
    30초까지는 힘든일들 나쁜일들이 계속 몰려서 재기할생각하면서 살았는데
    30중되면서는 생각이 좀 바뀌긴함..
    툭하면 아! ㅈ되면 재기하지뭐^^ 뭐어처피 죽을 생각이였는데 걍대충살다 ㅈ되면 죽으면됨ㅋ 이렇게 사니까 걍 살아짐
    아깝기도하고
  • 작성자 숔으웨이브 작성시간26.06.16 그넘의 적령기 지겹다지겨워 중장년 자살이 얼마나많은데
  • 작성자 물만두전골역 작성시간26.06.16 무섭다ㅠㅠ늙기싫다 나이들수록 살기가 더 힘들어진다는거아니야
  • 작성자 제철토마토 작성시간26.06.16 엥 내맘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