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모르겠는되
https://youtu.be/HH0tnW2_o_Q?si=kNARnhRvhvruvOdI
알고리즘이 소개해준 광주 콩물국수
하지만 난 콩을 안 좋아해서 단 한번도 콩국수 먹은 적 없고 먹을 계획도 없음
가게마다 다른 레시피가 흥미로워서 캡쳐함
전라도에 콩이 많이 나서 콩물국수를 많이 먹게 되었다고 하고
농사를 많이 짓는 지역이라 떨어진 당을 채우기 위해서 설탕을 주로 넣어서 먹게 되었대
전라도에서는 농사할때 설탕국수를 먹기도 하나봐
1. 중흥동 대성콩물
중요) 오래 잘 저으셔야 한답니다
진짜 잘 섞어야하나봄
백설탕 vs 황설탕
대성콩물은 여름에만 장사한다는데 사놓은 콩 다 떨어지면 장사 끝이라고
2. 진월동 맷돌
이렇게 콩국수가 핫하다니...?
주말 오픈런 실패하고 다른 날에 오픈시간보다 더 일찍 도착해서 들어감
원래 콩국수에 얼음을 주는지? 간얼음 주는 것 신기함
설탕 권력 ㄷㄷ
콩물을 이제 K-크림이라고 불러다오
3. 두암동 무등콩물
4. 김명화서리태콩국수
5. 지산동 도리깨마당
콩국수 좋아하는 여시들은 광주 놀러갔을 때 한번씩 먹어보면 좋을 것 같다
난 보리밥이랑 닭칼국수 먹고싶음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