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흥미돋]여름에 광주에 가면 먹어야 한다는 K-크림 콩물국수

작성자모르겠는되|작성시간26.06.15|조회수18,828 목록 댓글 52

출처: 여성시대 모르겠는되
https://youtu.be/HH0tnW2_o_Q?si=kNARnhRvhvruvOdI


알고리즘이 소개해준 광주 콩물국수
하지만 난 콩을 안 좋아해서 단 한번도 콩국수 먹은 적 없고 먹을 계획도 없음
가게마다 다른 레시피가 흥미로워서 캡쳐함


전라도에 콩이 많이 나서 콩물국수를 많이 먹게 되었다고 하고
농사를 많이 짓는 지역이라 떨어진 당을 채우기 위해서 설탕을 주로 넣어서 먹게 되었대

전라도에서는 농사할때 설탕국수를 먹기도 하나봐

1. 중흥동 대성콩물

중요) 오래 잘 저으셔야 한답니다

진짜 잘 섞어야하나봄

백설탕 vs 황설탕

대성콩물은 여름에만 장사한다는데 사놓은 콩 다 떨어지면 장사 끝이라고

2. 진월동 맷돌
이렇게 콩국수가 핫하다니...?

주말 오픈런 실패하고 다른 날에 오픈시간보다 더 일찍 도착해서 들어감

원래 콩국수에 얼음을 주는지? 간얼음 주는 것 신기함

설탕 권력 ㄷㄷ

콩물을 이제 K-크림이라고 불러다오

3. 두암동 무등콩물

4. 김명화서리태콩국수

5. 지산동 도리깨마당

콩국수 좋아하는 여시들은 광주 놀러갔을 때 한번씩 먹어보면 좋을 것 같다

난 보리밥이랑 닭칼국수 먹고싶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냥이냥냥냥공 | 작성시간 26.06.16 아 개마ㅛ있겠다
  • 작성자취향차이 | 작성시간 26.06.16 진짜 콩물 사와서 걍 마실정도로 콩국수 좋아하는데 유일하게 콩국수 남긴 곳이 대성콩물 ㅠ
  • 작성자오스칼 | 작성시간 26.06.16 맷돌 진짜 미쳐ㅠ 개존맛,, 금호동 산수옥 콩물도 존맛임
  • 작성자홍홍홍호호 | 작성시간 26.06.16 대성동콩물 혼자가서 한 그릇 하고 왔었지 존맛이여요 ㅠ여름엔 콩국수지...
  • 작성자칷 씨 | 작성시간 26.06.17 다 가보고 싶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