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전신주 작성시간26.06.16 진짜 오래 전에 내가 갓 대학 다닐 때 사회적으로 오랜 세월 불리한 위치에 있던 자들에게 베푸는 제도적 혜택은 역차별이 아닌 ‘누적된 불평등’에 대한 완화의 개념이다, 라는 걸 배웠고 그때는 그게 엄청 보편적인 이론이었는데 언제부턴가 한국 사회학에서 누적된 불평등 완화에 대한 논의가 쏙 빠졌어. 왜일까...
(심지어 놀랍게도 한국 사회 제도는 젠더 측면에서 딱히 누적된 불평등 완화를 위해 큰 노력을 하고 있는 걸로도 보이지 않는데 여기에 대한 반발종자만 한 트럭인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