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시뉴스데스크]“스포츠·공연 복합 돔구장으로”…북항 야구장 추진, 市·동구·BPA 의기투합

작성자나는소망한다내게금지된것을|작성시간26.06.16|조회수1,465 목록 댓글 21

출처: https://naver.me/xYNqfYxq

전재수 부산시장 당선인이 15일 오후 부산시청 기자실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정종회 기자 jjh@


부산 북항 야구장과 관련해 국민의힘 곽규택 의원이 전재수 부산시장 당선인에게 협의체 구성을 제안했다. 두 사람이 각각 발의한 항만 관련 법안의 취지가 사실상 동일한 만큼 북항 돔구장 개발을 여야 협치 모델로 만들자는 제안이다. 이에 전 당선인도 간담회를 통해 협치에 강한 의지를 보이면서 북항 야구장이 새로 출범할 민선 9기 시정에서 협치 1호 사업으로 급부상했다.

15일 곽 의원은 〈부산일보〉에 “문체부가 하반기 돔구장 공모를 검토하는 만큼 지금부터 지역 차원의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며 “부산시와 부산항만공사, 해양수산부, 지역구 국회의원실이 참여하는 협의체를 조속히 구성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전 당선인도 이날 열린 첫 기자 간담회에서 협치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전 당선인은 “곽 의원 발의안과 내가 발의한 법안은 핵심 취지가 동일하다”며 “장관직에서 물러난 직후부터 관련 법안을 준비했고 항만공사도 이에 대해 긍정적으로 반응했다”고 말했다.



이하 하략
전문 출처로


문제시 삭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알빠여 | 작성시간 26.06.16 개폐형이면 찬성~
  • 작성자HANNOAH | 작성시간 26.06.16 북항 싫어할 이유가 있나 잘만 지으면 랜드마크 될거같던데
  • 작성자난리도아니야 | 작성시간 26.06.17 말도 안되는 소리 좀 안했으면 좋겠어; 북항 지으면 원정팀 팬들이나 좋지 개구리고 습한 데에 뭔 야구장임 진짜
  • 답댓글 작성자제발안경에이스모드 | 작성시간 26.06.17 222 ㅋㅋ
  • 작성자삐부 | 작성시간 26.06.21 북항 개좋아 ㅎㅎ하나도 안구림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