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배란때와 생리때 두통오는이유

작성자열빙어|작성시간26.06.16|조회수23,067 목록 댓글 44

출처: 여성시대 갈배스킨라빈스


https://www.lionkorea.co.kr/kr/today/lifeView.do?brd_num=6033&brd_cate_cd_dtil_01=



여성은 생리 주기에 따라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황체호르몬)의 분비량이 크게 증감합니다.
에스트로겐의 분비량은 배란 전 최대에 이르렀다가 배란이 끝나면 급격히 감소합니다. 그 후 다시 증가하여 생리 전에 다시 감소합니다.
이 에스트로겐의 급격한 감소와 함께 뇌 속 ‘혈관이 확장’하여 두통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홈런볼다섯개도가능 | 작성시간 26.06.16 이브앤식스 달고살아요 시바....여자로 살기 가성비 개떨어진다ㅗ
  • 작성자장원준 | 작성시간 26.06.16 와 난 이거 일반약으로 해결 안되고 주기마다 토하는 수준으로 두통와서 매달 대병에 편두통 주사 맞으러다님 ㅠ 비급여라 30만원씩 들어
  • 작성자인프피가되 | 작성시간 26.06.16 ㅈㄴ짜욕만 나옴 미친색기
  • 작성자월요일도려내야만 | 작성시간 26.06.16 어쩐지 ㅜ 타이레놀 달고 사는데 ♡̴ѕιвαl♡̴
  • 작성자도요새 | 작성시간 26.06.16 대체 누가 이따위로 설계한거냔말임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