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nfowbak 작성시간26.06.16 ㅈㄴㅈㄴ옛날규칙을 현대에서 따르는게 맞나라는 근본적인 질문이 있지 늘.. 노예제도 그당시 사회상에 따르면 정의로운거였음 우리나라 우리부족 내가족 죽인놈들 잡아다 착취하는거잖아ㅋㅋ 근데 현대에서 쉴드치는사람있나
종교는 늘 예전을 바라볼수밖에없고(그게 신앙이니까) 사회에따라 변하는 법 도덕과는 다름 법도 ㅈㄴ늦게쫓아가는데 몇천년전 규범가지고 신성시까지 해대서 바꾸자고하면 불신자취급받는게 종교의 문제임 그당시 혁명적이라는게 아무의미없다고봄 이천년전에야 혁명이었지 이천년지난지금은 보수정도가 아니라ㅋㅋ 조선시대윤리말해도 뭔 시대벗어난 헛소리취급받는데 조선보다도 오래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