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여성들은 단백질 섭취가 부족한 경우가 많음.jpg (+단백질 함량)

작성자Eradication|작성시간26.06.16|조회수14,781 목록 댓글 54

https://youtu.be/JblRDwU2fMY

단백질 안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볼 필요 없음

체중 1kg당 단백질 1g 정도 섭취 권장하신다고 함
체중 50kg이면 하루 50g 정도 섭취하면 됨

(다이어트 할 때는 근손실 방지를 위해 kg당 1.5g 추천)

1끼에 몰아서 먹으면 먹어도 흡수가 다 안 되고
나눠서 먹는 게 효과적임



고기 1g = 단백질 1g 아님 수분도 많이 들어서
단백질 많기로 유명한 닭가슴살도 100g당 단백질 23g 정도임

밥에도 조금 들어있음

백미 햇반(210g)에는 단백질 5g
팽이버섯 한 봉지=150g이고 단백질은 약 3.72g
아몬드 권장량은 하루 한줌(20~25알, 약 20~30g) 정도이고 아몬드30g에는 단백질 약 7g

https://koreanfood.rda.go.kr/kfi/fct/fctFoodSrch/list?menuId=PS03563





젊은 사람들 근육 무시하는데 생로병사의 비밀 보니까
나중에 나이 들어서 단백질 잘 챙겨먹었던 노인과 안 챙겨먹은 노인은 삶의 질이 많이 차이나더라

근육량이 부족해서 부축 없이 걷기 힘든 보행장애도 많이 있고
걸을 수는 있어도 근육이 부족해서 자주 넘어지거나 낙상해서 다리 골절, 고관절 골절도 많이 되고 퇴행성 관절염, 골다공증 등 삶의 질이 확 떨어짐
그 외에도 당뇨, 심혈관질환, 고혈압, 치매 등의 위험이 높아짐


단백질 많이 먹으라는 말 전혀 아님 권장량만큼 규칙적으로 챙겨먹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함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쭉빵카페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FiRE FiRE | 작성시간 26.06.16 평소에 고기를 잘 안먹어 내가 찾아먹는적 없음 ㅠ
  • 작성자홍차 차갑게 | 작성시간 26.06.16 헐 한끼에 몰아먹는거 효과 떨어진다니
    너무 충격이세요ㅜㅜ
  • 작성자포케는왜비쌀까 | 작성시간 26.06.16 머띿오.. 매일 달걀 2개 먹는걸론 택도 없네
    닭가슴살 반찬으로 먹고 단쉐 간식으로 챙겨먹어봐야겠다
  • 작성자푸라닭투움바 | 작성시간 26.06.16 단백질 챙겨먹기 너무 힘들어
  • 작성자살아간다는건힘든것 | 작성시간 26.06.16 진짜 쉬운일 아님 ㅜㅜ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