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스플래툰1 작성시간26.06.16 적당히는 티내주는게 좋음. 아니 내가 아이돌 덕질하면서 본문 두가지 다 느꼈었는데 ㅋㅋㅋㅋㅋ 나 이전에 덕질하던 아이돌은 회사 자체에서 아예 멤버들 힘들어하는것들,라이브 실수해서 우는모습, 무대하고 숨가빠서 헉헉대는거 다 영상으로 찍어서 서사처럼 바이럴 내보내고, 팬들은 멤버들 힘들어하는거보면서 한쳐먹고 그랬었는데 ㅋㅋㅋㅋㅋㅋ 새로운 아이돌로 갈아타고나니까 회사마다 바이럴 성향 다른게 딱 보이는게, 새로 갈아탄아이돌은 7년차도 넘었는데도 힘들어하는모습 진짜 아~~~예 안보여주고 진짜 그런 우울한 분위기 영상은 다 잘라서 아예 영상으로 안내보내더라
그래서 갈아타고나니까, 힘든걸 서사로 구구절절 써먹었던 첫번째 아이돌이 너무 웃겨보이더라고ㅋㅋㅋㅋ 근데 팬덤은 확실히 팬들은 첫번째 아이돌처럼 힘들어하는영상이 좀 있어야 한을 엄청 먹는듯 ㅋㅋㅋㅋㅋ그래서 뭔가 팬덤이 탄탄하려면 티내는게 나은것같음 그래야 팬덤이 좀 뭉쳐서 팬으로서도 덕질이 편해지는듯.. 너무 티내는것도 웃기고 그렇다고 아예 안내는것도 좀 그래.. 적당히 내는게 제일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