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너무재밋자나 작성시간26.06.16 예전엔 가족중심사회였고 일단 가장이 남자였기땜에 여자가 1인가구로 살아가기가 더 힘들었음 그리고 대가족이 보통이라 노후에 내 아들과 며느리가 날 모시고 살아서 그게 노후대비였지 따로 복지도 없었어 당연히 자식들은 부모님 아프면 지극정성으로 모시고 집안어른한테 함부로 못했음
근데 지금은 너무 많은게 변함 자식은 내 재산 다 떼어줄때까지 퍼가기만 하는 존재고 내가 정작 거동불편할땐 뭐 요양원에 모셔다주는 정도지 노후대비도안됨... 거기다가 여자혼자 1인가구로 살 수 있는 기본적인 토대는 마련되어 있기땜에 굳이굳이 결혼으로 가정을 이룰 필요가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