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우리나라는 이런글들이 왜케 많을까

작성자다미미이|작성시간26.06.16|조회수7,528 목록 댓글 21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쭉빵카페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IDK ME | 작성시간 26.06.16 걍 살아 제발
  • 작성자야생종려나무 | 작성시간 26.06.16 10대를 내내 주변이랑 비교하면서 똑같이 살게 배우고 자랐잖아 스스로 생각하는 방법을 몰라서 저러는듯
  • 작성자남규홍 | 작성시간 26.06.16 근데 난 안저럴줄알았다? 나는… 난진짜 내가 남들이랑 비교 안하면서 살줄 알았고 내가 나이먹으먼서도 걍 난 나답게 내템포대로 살자 주의였고 절대 저런거에 흔들리지 말자 생각하며 살았는데… 요즘들어 온세상에 정해놓은 것들(결혼,출산,육아,경제력,집마련 등등) 이 가만히 난 나대로 살던 나를 너무 옥죄어서 미치겠어ㅠ 진짜 내스스로도 내가이렇게 점점 비교당하며 비교하며 살게될지몰랐는데 가만히있는데도 온사방이 혼자사는 30대중반의 여자에게는 숨쉬듯이 걍 무례하게 저렇게 엄습해오니까 걍… 나조차도 이제 저기에 잠식당하는거같아. 내가 나를 잃는느낌남 ㅜ 난내가 결혼안하고살면 저런 기준들과 틀에서 벗어날줄 알았는데 안하니까 주변에서 오히려 더 옥죄는 느낌이야… 난 진심 가만히있는데 개당황스러움. 우리나라는 평균적인 것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나면 모두가 큰일나는것처럼 주목하는거같아
  • 작성자헌트릭스 루미 | 작성시간 26.06.16 자개에 5분에 한번씩 올라옴
  • 작성자Amoroso | 작성시간 26.06.16 준내 피곤함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