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기타]스벅이 사실 놓친건 저 같은 사람인데..

작성자오동통통|작성시간26.06.17|조회수20,599 목록 댓글 84

출처: https://theqoo.net/hot/4247059166

 

 

뽐뿌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freeboard&no=9985195

 

 

제가 스벅 영수증 조회해보니

작년에 거의 300만원을 썼었군요..;

 

그 스벅 가장 매출 많은 그룹에게 준다던

버디 기프트?도 몇 년 받고 그랬습니다

 

이번 논란 때문에

스벅생활 10년만에 

처음으로 한 달간 스벅을 벗어나서

카페를 다녀봤는데

충격을 받았습니다.

 

제가 카페에 돈을 너무 펑펑 쓰고 있었군요;;

최근에는 리저브까지 다니며

그냥 커피값 7천원정도라 생각했었는데..

 

1.저가 카페도 막상 카공 눈치도 크게 없고,

2.카페라떼가 이렇게 맛있는거였네요;;

3.심지어 2~3천원 카페를 다니니

한달 카페에 쓰던 비용 30만원이

5만원 미만으로 뚝 떨어졌습니다.

 

스벅에 길들여질대로 길들여진 사람이라..

처음에 낯선 카페 가면 스트레스일줄 알았는데.

덕분에 소비패턴이 싹 바꼈습니다.

 

살면서 처음으로 저가카페를 가봤는데.. 너무 괜찮네요..;

분위기도 이미 스벅 상위호환이고.

원두는 당연히 탄내 대신에 더 맛있는게 많았고요..;

 

하루 스벅 2번 방문하던 사람인지라,

1만5천원 -> 3천원..으로 줄어드니

지갑 굳는 속도가 어메이징 하네요.

 

카페가 전국에 이렇게 많은데

그동안 무조건 스벅만 다녔던

제가 어리석었습니다

 

카페에서 작업도

기껏해야 한 두시간 잠깐 하는터라.

 

스벅이 놓친건

아마 저같은 골수층들중에

다른 카페가면 큰일나는 줄 알았던 사람들일것 같습니다.

 

10년만에 익숙했던 패턴 끊고

1달간 저가들만 다녔는데

논란이 잦아들든 아니든

이제 이전으론 못돌아갈거 같네요..

 

저 같은 분들 또 계시나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스콘걸 | 작성시간 26.06.17 나도 작년에 2백 넘게 썼더라 ㅋㅋㅋ 이번 일 일어나고 한 번도 안 감 캡슐 커피로 갈아탔어 커피 못 타가는 날엔 점심시간에 회사 1층 카페 감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말티쬬. | 작성시간 26.06.17 나도임ㅋㅋㅋㅋㅋ 심지어 요즘 그냥 카누같은거 먹거나 그 최화정커피 사서 먹으니까 존나 절약함
  • 작성자거침없이다이노스 | 작성시간 26.06.18 스벅이 죽치고 앉아있기 좋았어서 ㅋㅋㅋ 이제 우리동네에도 큰 프차카페 생겨서 거기서 죽치고 있음
  •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9 나도 작년 거의 4백썼는데 이제 안감ㅋㅋㅋㅋ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부르릉부르르릉 | 작성시간 26.06.22 와 나도 지금 조회해보니 290만.. 안간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