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부모에게 정서적 지지 못받은게 삶에 어떤 영향 미쳤는지 얘기해보는 달글

작성자법무부| 작성시간26.06.17| 조회수0| 댓글 260

댓글 리스트

  • 작성자 고무고무나무 작성시간26.06.18 자존감 졸라 낮음
  • 작성자 God김치 작성시간26.06.18 난 정신적으로 가난하고 문제있는사람 안되려고 내 자신에게 존나 엄격하고 완벽주의자가 됨. 그래서 강박이 개심해서 내 몸이 망가지는걸 못알아챔. 벌써 과로로 세번쓰러져봄ㅋㅋㅋ 그리고 부모가 지금 당장 죽는다해도 눈물한방울 안나올거같고 걍 슬픈척하느라 힘들겟네 생각뿐
  • 작성자 오랑우탄성생활 작성시간26.06.18 나만 보는 일기장에도 진심을 적지 못함ㅋ 내 일기장 주기적으로 훔쳐보고 혼내서 ㅋㅋ
  • 작성자 귀신 새기 작성시간26.06.18 불안해
  • 작성자 천운이따르는자 작성시간26.06.18 사람못믿
  • 작성자 윤민여자친구 작성시간26.06.18 항상 엄마한테 들었던 말이 조금만 웃거나 울면 이제 그만해라 좀 이라는 말투로 감정 무시 당하고 살아서 감정 통제하고 항상 무감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살아
  • 작성자 솔찌핑 작성시간26.06.18 불안함
    긴장도 높음
    자기확신 없음
  • 작성자 아운티제니화이트참파카먹어봐존맛 작성시간26.06.18 불안 장애있음, 힘든 거 남한테 못 털어놓음, 타인의 표정이나 말투에 매우 예민하게 반응함
  • 작성자 라쿠카라차츄 작성시간26.06.18 눈치 많이 봄, 상황을 지나치게 살피고 배려함, 무슨 일이 생기면 내 탓인가 자책부터 함, 혼자 있을 때 스스로를 방치하는 편
  • 작성자 그럼지냐 작성시간26.06.19 끊임없이 인정 받으려고 하고 확인 받고 싶어함
  • 작성자 아가수달 작성시간26.06.19 다들 뭘 이뤄낸게 있음?
    난 최근에야 있었지 .... 없었던때 생각하면
    나를 가능성 있는 사람으로 생각해주는 사람들한테 고마우면서도 왜 나를? 이생각이 항상 가득해서 기회 놓친적 존많문임..
    지금 생각하면 그냥 가족탓 하게됌
    왜 내가 나를 못믿게 됐겟음 ......................
  • 답댓글 작성자 나 너 알아 (음표) 작성시간26.06.21 아 ㄹㅇ.. 사람들이 내 능력을 되게 높게 사는데 내가 그걸 못 받아들여서 기회 다 놓침.. 기회를 막 떠먹여주는데도 도망감.. 나도 자기불신 개심해.. 그리고 이걸 가족탓 양육자탓 하는 나 자신이 더 짜쳐서 무한굴레임
  • 작성자 스윗탱 작성시간26.06.19 사람이랑 관계를 잘 못맺는거같아
  • 작성자 유행이싫어요 작성시간26.06.19 사람이싫음
    이룬게없음
    열정, 행동력 없음
    회피
  • 작성자 안소희 작성시간26.06.19 항상 불안하고 눈치보고 나서야할때 나서지 못하고 전전긍긍.. 그래서 였구나..
  • 작성자 꽃이될운명일지니 작성시간26.06.19 장점 / 분위기 잘읽고 눈치 잘봄..
    단저 / 눈치를 많이봐
  • 작성자 헤어나올수없는 작성시간26.06.19 아니라고 생각하고 들어왔는데 본문보니까 난거같음
  • 작성자 selah 작성시간26.06.19 피해의식만 쩔어있다가 현실맛보고 부모처럼안살아야지 정신으로 살수있을줄알았는데
    그 부모가 평생 업혀있는바람에 정신적으로 독립했지만 노예처럼사는중
  • 작성자 크리스토퍼놀란햄스터 작성시간26.06.21 자기확신이 없음
    스스로를 계속 의심하게됨
  • 작성자 수딩겔 작성시간26.06.22 정서적방치와공허감의치유
    >> 이 책 추천이야 여시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