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커피를 피해야 할 시간들

작성자Tory-|작성시간26.06.18|조회수21,322 목록 댓글 31

출처: https://twitter.com/Drjames1177/status/1701068966440087669?s=20






커피를 피해야 할 시간들
- 코티졸 스파이크 시간

인간은 하루 3번 각성해야 할 시간에 코티졸이 자연스럽게 분비가 되는데 이 시간에 커피를 마시면 커피 내성이 생겨서 비효율적이고 혈당도 급격하게 증가하게 됩니다.

1.쉽게 정리하면
(출근 후, 점심 식사 후 / 이렇게 2번만)

2.졸리고 피곤한 이유는 몸이 무리하면 아데노신이 나와서 뇌에 피곤함을 전달하는데 커피가 이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각성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 구조가 비슷 )

3. 청소년들은 커피나 에너지 음료 대신에 약 30분 미만 낮잠을 자는 것이 분비된 아데노신을 빠르게 제거..... 점심 빨리 먹고 20-30분 자는 것이
오후 수업에 더 좋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여름시작 | 작성시간 26.06.18 대충 티타임 시간에 먹으면 ㄱㅊ하다
  • 작성자먼저온미래 | 작성시간 26.06.18 딱 저시간에만 마시는데;;; 1번 2번...
  • 작성자후라이풍자여름 | 작성시간 26.06.18 안먹으면 아침에도 점심에도 일을 못하는디요...
  • 작성자체력쓰레기 | 작성시간 26.06.18 아침 점심떄 안먹으면 일 못해요...
  • 작성자kimsa177 | 작성시간 26.06.18 자는 시간이랑은 상관없는건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