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eyjy
나여시 원산지에 민감해서 유난떠는 st 먹는거에 진심이자 좋은걸 먹어야 한다는 신념에 뭘 사든지 원산지 따지는편
걍 대충 먹고 살자기엔 예전에 커뮤 난리났던 중국산 김치 제조 과정이라던지 폐타이어 타피오카 등으로 예민해질수 밖에 없었음 물론 위생기준 철저한 중국 공장이 대부분이겠지만 그래도 국내산보다는 못미더운것..
요즘 진짜 많이 보이는 간식류로 소개해볼테니
민감하지 않은 여시들은 쓰루하시길
1. 명가꽈배기
태초에 이과자가 있었다
처음에 이 과자 다들 맛있다길래 궁금해졌는데 찾아보니
또잉 존나 중국산,, 패키지는 무슨 한국 장인이 대대손손 만들어온 or 청우 이런데서 만들어온 숨겨진 과자 명물 요런느낌
심지어 낱개라서 미용실이나 탕비실에서 보면 알수도 없음 ㅎ
2. 농심 누룽지팝
이건 심지어 농심임 그럼 당연 우리나라에서 만든건줄 알았는데.. 중국 oem이였음
울엄마랑 이모가 신나게 드시고 나중에 알고나서 모르는게 나았을뻔 했다고
3. 블랙 트러플 하몽 크래커
이쉑이 글을 쓰게된 계기였음. 쩌리에 올라온 이광수 도경수 김우빈 픽 과자로,, 도경수가 이 과자를 픽했는데 댓에서 여시들이 다 인정을 하는것임 나는 또 궁금하면 먹어봐야 직성이 풀림 어디서 파는지 찾아보니 코스트코라는겨
빨리 먹고싶어져서 네이버를 검색하다보니 원산지를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허베이성에서 만들어진 과자였다는것^^ 근데 패키지는 왜인지 유럽에서 팔것같은 국민과자st.. 배신감에 글을 쓰게됨
4. 크라운 참쌀선과/ 참쌀설병 / 미왕 미본 쌀과자
이거도 크라운이라고 믿고 먹으면 안됨. 학창시절에 맛나게 먹었는데 중국산인거 알고 안먹은지 오래됨ㅠ
이건 국내에 출시된지 오래돼서 원조격이라 다들 중국건지 알거 같았는데 모르는 여시들도 많길래 추가로 올려봄 (둘다 맛있긴해ㅜ)
유사품 미왕 미본 쌀과자도 다 중국
5. 밀크클래식 쌀과자
왜맛있는거 다 중국산.. 이거도 한동안 붐이였는데 뭔가 께름칙해서 보니 역시나 ㅎ
6. 과일모양 아이스크림
이제 빙과류로 넘어가겠슴. 나는 유투버들 중에 라밍 아끼리 이상한과자가게 레읽녀 강달달 등 푸드&간식 유투버들을 즐겨봄
근데 저 아이스크림이 한동안 자주나오는 것이 아니겠음 가격은 비싸다지만 궁금해서 후기를 찾아봤는데,, 역시나 중국산 근데 왜비싼거임..?ㅜ
그리고 하겐다즈 밴엔제리 말고는 하드형 아이스크림이 외국산 들어온걸 본적이 별로 없음 당연 국내산인줄
7. 츄파츕스 게코젤리, 이클립스, 엠앤엠즈, 멘토스 (+페레로로쉐, 스키틀즈)
이뿐만이 아니라 일부 미국/유럽 브랜드의 간식류도 한국으로 수입되면 중국공장에서 만든것임,,, 우리는 당연 해당 브랜드의 원조국이 제조국인줄 알았는데 아시아로 들어오는 순간 중국공장 수입인것임
뭐 저기 원조국 가면 자국에서 만든걸로 깔려있긴함
뭐 글로벌 브랜드니까 위생관리 내부정책 빡세겠지만 뭔가,, 못미더운것
그리고 무엇보다 맛도 다르다니까 꺼려지게 되는것
이러다 하리보도 중국산 나오는거 아냐ㅜ?
이 밑으로는 중국산은 아니지만 해외 브랜드인데 동남아 위탁생산하는 것들
7. 팀탐
호주 브랜드 팀탐도 우리나라에 있는건 인도네시아산임
호주에서 먹는 원조 팀탐이랑 맛 다름 자게만 검색해도 인도네시아산은 뭔가 초코가 느끼하고 겉돈다고함
8. 블루문맥주
블루문 맥주는 미국브랜드인데 우리나라에서 파는건 베트남산임.. 액체류도 공장 위치가 많이 달라도 비슷한 맛 구현이 가능한가봄
근데 왜인지 액체류는 특히 맥주는 걍 원조국에서 만드는줄..
갑자기 드는 생각에 코카콜라 찾아보니 다행히 우리나라에 공장이 있네 중국에서 오는거였으면 불매할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무튼 서양국가들이 위생적으로 더 철저하다 고급이다라고 얘기하는 사대주의적 관점이 아니고 국내산이 무조건 최고다 위생적이다 하는게 아님을 강조드림다
그냥 여태 매체로 접해온 중국산에 대한 의구심으로 인해 이런 민감도가 높아진거고 요즘 특히나 국내산으로 둔갑해서 구분조차 어려운게 판을치니 나와 같은여시들에게 주의가 필요할것 같아서 쓰는 글이니 감안해주시길
그리고 원가 그리 비싸지 않고 자국에선 싸게 파는걸 국내패키징으로 둔갑해놓고 비싸게 팔고 원산지 헷갈리게 하는것도 뭔가 기만같아ㅠ 다른 국가 과자들은 웬만하면 패키징은 그대로 지키잖음
근데 진짜 근 몇년간 심해진거 같아 왜일까... 처음보는 신박한 간식류 편의점에서 발견하면 백발백중 중국산임
아무래도 중국 음식이나 간식이 유행하기 시작해서인가?
무튼 현명한 간식 소비하길 바라며 추가로 제보해줘도 ㄱㅅㄱㅅ🧐
댓보고 추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