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스탄리
살림 하면 먹고, 치우고, 빨래만 생각하는 경우 많은데
진짜 먹거리 구매 말고도, 필요 물건 구매도 굉장히 번거롭고 할일이 많음
‘살림’이라는게, 기혼 가정만 있는데 아니라
1인가구도 다 살림이라서 1인 가구도 공감할 범주라고 생각함 (나도 1인 가구)
특히 1인가구들 공간에 넓지 않아서, 대량구매가 힘들기 때문에 저 ‘구매’를 적게 자주자주 해야해서 그것도 지침
짤과 별개로 계절마다 옷장 정리, 이불 관리, 계절가전 관리 등이 있음. 하다보면 일이 개많음
사람이 적어도 저건 다 해야함 ㅠㅠ
1인 가구 화이팅
아! 4인 가구인 유트루네는 업무는 유트루가 더 많이 하고
살림은 실버라인이 더 많이 하고 그런 구조래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ENFP-T 작성시간 26.06.18 기획살림 기획노동임 진짜
-
작성자집에서잠자는냥꽁 작성시간 26.06.18 진짜 저집은 남자가 살림을 잘하니까 그나마 버틸 수 있는거같았음
개바쁘고 둘 키우고
천성이 부지런한거같긴한데...
할일 개많아...집안일..왤케많아 다 자동화했는데.. -
작성자명랑스핫도그 작성시간 26.06.18 진짜 그냥 해도해도 끝이 안남..
-
작성자닏네임을수정해주새요 작성시간 26.06.18 난 그래서 최대한 집안일 안해도 되는 방법으로 바꿨음... 퇴근하고 오기만 해도 너무 힘들어서 ㅠ 계절마다 옷장 정리 안함 그냥 모든 외출복은 옷걸이에 걸어놓음
빨래 건조하고 외출복은 싹 다 옷걸이에 걸고 수건만 개고 속옷, 잠옷은 그냥 옷장 한 칸에 다 모아둠 이거만 해도 훨씬 나아 잠옷 속옷 착착착 개서 예쁘게 정리하고 이런거 자체가 너무 힘들어ㅠ -
작성자매일매일꾸준히익절길만 작성시간 26.06.18 저 동영상 브이로그채널에 있어? 원본보고싶은데안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