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시뉴스데스크]입 속 세균, 장으로 이동하면 간질환 악화·사망 위험 높인다

작성자귤토끼이|작성시간26.06.18|조회수1,208 목록 댓글 4

출처:https://v.daum.net/v/20260618161320970

 

 

 

 

입 속 세균이 장으로 이동해 간경변이나 간암 등 간질환을 악화시키는 것은 물론

사망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국내 연구진의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구팀은 특히 구강 유래 세균이 장으로 이동한 것을 포착했다.

 

 

간경변·간암 환자에서 베이요넬라(Veillonella), 리길락토바실러스(Ligilactobacillus) 등이

공통으로 증가한 사실을 연구팀은 확인했다.

 

 

 

연구팀은 타액과 대변 표본을 함께 확보한 120명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입안에서 발견된 베이요넬라가 장에서도 동일하게 검출돼

구강 세균이 실제 장으로 이동해 정착할 수 있다는 것이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핸드메이즈테일 | 작성시간 26.06.18 위산 머함 일안해? 그것만 믿고 있었는데ㅠ
  • 작성자아유마ㄷ? | 작성시간 26.06.18 리스테린으로 조질 수 있나요 ㅠ
  • 작성자배구천재배유나 | 작성시간 26.06.18 세균사 가자
  • 작성자봄아봄아봄아 | 작성시간 26.06.18 아이구 염병진짜 몸뚱아리가 왜이렇게 나약하냐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