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양치질 게을리 하는 당신, 의외로 ‘OO암’ 위험 3배나 높아진다”

작성자귤토끼이|작성시간26.06.18|조회수3,383 목록 댓글 5

출처: https://v.daum.net/v/20251111050314059

 

 

 

 

양치질을 게을리하거나 치실 사용을 자주 빼먹는 습관이

췌장암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치주질환을 유발하는 세균과 효모균은 실제로 췌장 종양 조직에서도 검출돼

구강 세균이 혈류를 타고 췌장까지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제시됐다.

 

 

이어 “하루 2번 양치질과 정기적인 스케일링, 치실 사용은 단순히 치아를 지키는 행위가 아니다”라며

“전신 염증 반응을 억제하고 암 발생 위험을 낮추는 습관”이라고 덧붙였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A + E | 작성시간 26.06.18 위산아 내가 널 그렇게 약하게 키우지 않았는데
  • 작성자햄지떡 | 작성시간 26.06.18 미친..
  • 작성자두바이쫀득버블티 | 작성시간 26.06.18 걍 이만 썩는게 아니었다고라
  • 작성자비야그쳐라 | 작성시간 26.06.18 살아남걿아
  • 작성자코카콜라이제로 | 작성시간 26.06.18 뇌로도 가서 치매 위험 커진다는것도 봤는데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