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시뉴스데스크]與 “선관위 투-개표 업무, 행안부로 이관 검토”

작성자제올라|작성시간26.06.18|조회수3,167 목록 댓글 64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0/0003727658?sid=162

 

선거관리 개편 방안… “지자체서 실무”

 

 

-- 상략 --

 

민주당 ‘국민참정권 수호를 위한 제도개혁 태스크포스(TF)’ 단장을 맡은 송기헌 의원은 17일 MBC 라디오에서 선관위 개혁 방향에 관해 “행안부에서 투·개표 업무를 전반적으로 관장하고, 실무는 지방자치단체에서 하는 방향으로 전환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선관위는 선거제도나 선거 과정, 선거운동 관리 등을 맡고, 투·개표 실무는 정부 부처와 지자체의 책임하에 두는 근본적인 선거 관리 체계 개편을 염두에 두고 있다는 취지다.

 

 

 

전문은 링크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돌려돌려돌림판빙빙 | 작성시간 26.06.19 행안부가 너무 커지는데 그럼
  • 작성자킁킁댕댕 | 작성시간 26.06.19 미친건가...똥볼 차기 개잘하네
  • 작성자babyblue | 작성시간 26.06.19 그럼 선관위는 후보자등록 선거운동 정치자금 지도단속 업무만 하라는 건가 보네 거기다 위탁선거 얹고
  • 작성자dmdodksn | 작성시간 26.06.19 지자체장을 투표로 뽑는데 공정성문제 없어...?
  • 작성자마밀라피나타파이 | 작성시간 26.06.19 미친놈들아 느그존재이유가뭐냐그럼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