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아이템도 없는데 300억부터 주는 중국

작성자사과가 되지 말고 도마도가 되라| 작성시간26.06.19| 조회수0| 댓글 60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용가리치킨너겟 작성시간26.06.19 게임도 왜 중국이 다 먹었게.. 한국 연봉이랑 비교도 안되게 부르니까 잘하는 사람들 많이 넘어갔었음
  • 작성자 행복한밥12 작성시간26.06.19 명나라랑 청나라가 있을때 청나라랑 교류하면 오랑캐라 그랬어 근데 명나라는 지는 나라였고 결국 청나라가 명나라를 먹었잖아 그리고 우리는 지금 역사를 배우면서 명나라에 충성해야했다고 얘기한 인조를 보면서 뭐라해 등신이라 그러지 똑같은거지 .. 광해군처럼 실리를 찾아서 좋은거 가져오고 배울거 배우면 되지 친중이니 짱깨니 하기전에
  • 작성자 The Evil Queen 작성시간26.06.19 진심 나도 얼마전까지
    그래봤자 중국..이랬는데 여행갔다와서 충격먹음ㅋㅋㅋ옛날중국아님 화장실빼고.
  • 작성자 내가왜ㅎ 작성시간26.06.19 솔까 의대보다 ai쪽이 더 머리 아플거같긴해 ... 의대는 공부할땐 어려워도 면허만 취득하면 완전 깡패되잖아 .. 그 이후에 개업을 하든 페이닥터를 하든 어쨋든 근무태만해도 최소한의 사회적지위와 연봉이 보장이 되는데.. 그에 반해 ai쪽은 끊임없이 경쟁해야하고 새로운거 혁신적인거 찾아내야하니까 .. 의사만큼 최소한의 안전지대가 없는점이 단점인듯.. 근데 성공하면 의사 씹어먹을만큼 부자되긴하지 .. 울나라 인재들은 걍 고만고만 살고싶은게 아닐까
  • 작성자 푸쟌 작성시간26.06.19 중국은 이미 그전부터.. 나 코로나전에 어학연수갔었는데 그때부터 큐알로 모든걸 다 했음
    교통카드,자전거 결제 등등
    대도시들은 발전엄청빨라 ㅜ
  • 작성자 호잇하잇호잇 작성시간26.06.19 공대에 미친 중국 유튜브 봐봐 장난아님
    걍전세계가 못따라가겠더라
  • 작성자 노루궁둥이버섯 작성시간26.06.19 요즘 이래서 중국 무시하는 사람보면 신기함.. 미국이 괜히 견제하겠냐고…
  • 작성자 케잡 작성시간26.06.19 근데 첨단기술도 중요하긴 하지만 우리는 잘하는거에 집중하면 안돼? 진짜 우리나라 의료 질과 가격 접근성 모두 세계 최고 수준인데 아예 이걸로 밀고나가면 안되나...나 중국에서 학교 나왔는데 저기는 대학생때부터 창업 지원이 우리나라랑 차원이 달러...개미랑 사람을 비교할때 격차라는 말을 쓰지 않는다 저 표현이 딱임..저기는 창업 성공해서 수출 안하고 내수시장만 먹어도 충분하기 때문에 시장 규모에서 비교가 안되는 싸움임...
  • 답댓글 작성자 모카초코초코 작성시간26.06.19 근데 우리나라가 의료가 뛰어난것도 아니래 피부미용 이런 수만 많을뿐이지 정작 의료기술 바이오 제약 이런건 또 중국 못따라간다함
  • 작성자 두쫀쿠아직못머거봄 작성시간26.06.19 예전의중국이 아냐 진짜 국가사업으로 돈 팡팡써가면서 밀어주는데 발전못하는게 말이안되는거지 미국중국의대결이야 이제 한국은 끼지도못할거임 무서울정도로
  • 작성자 129482 작성시간26.06.19 중국 발전속도 미쳤음 진심 아직도 옛날 중국생각하면서 무시하는 사람들이 더 무식해보여 여행 한번이라도 가보라고...ㄹㅇ 미친나라임
  • 작성자 하닉없음청년 작성시간26.06.19 진짜 중국어 배워야하나..ㅎ
  • 작성자 잘 가, 전부였던 내 여름아. 작성시간26.06.19 중국 십몇년 살고온 직장 동료가 하는 얘기랑 비슷하네
  • 작성자 막순이네 작성시간26.06.19 ㅇㅈ 우리나라에 카이스트 디지스트 유니스트가 있다면... 저긴 서울대공대만 10개 있다고 봐야함
  • 작성자 망고뼈 작성시간26.06.19 쟤네가 똥오줌을 아무렇게나 갈겨서 그렇지
    기술발전에 있어서는 이미 한국은 경쟁상대가 안됨

    이미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넌듯
    자동차 분야도 마찬가지야

    우리나라는 현기가 독점하면서 우물안개구리들한테 우물물 많이 팔아먹는 동안

    중국은 지금도 자율주행 전기차가 나라 곳곳을 자연스럽게 운전중이고

    택배도 드론으로 주고 받음
  • 답댓글 작성자 와장창문 작성시간26.06.20 아이폰 들어오기 전 우리나라 휴대폰 생태계같네
  • 작성자 cozy mini 작성시간26.06.19 중국 죄다 첨단이더라 마냥 무시할 그게 아니고 난 이걸 느낀게 우리나라 스마트결제도 잘 없을 때 중국은 노점상들까지도 다 큐알 쓰고있는거.. 그때 느낌
  • 작성자 황치즈칩맛난다 작성시간26.06.19 북미 사는 친구가 중국 이미지 우리가 생각하는거랑 다르대 되게 최첨단? 느낌이라고 해서 놀랐었늠
  • 작성자 무슨일이야앗 작성시간26.06.20 사람들은 더럽고 무례한 사람 수두룩빽빽이지만 기술은 넘사벽이야..
  • 작성자 탭댄스추는라따뚜이 작성시간26.06.22 이거 로봇도 그래. 중국 기술 안정성 떨어져도 일단 해봐 정신으로 초반에 정부지원+일단 계속 시행착오 반복> 하다가 결국 지금 미국이랑 쌍두마차로 기술력 격차 달려나가는 중. 유일한 변수가 정부 규제에 따라 어떤 길을 개척할지가 다르단 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