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흥미돋]눈물 줄줄 난다는 장민호가 돌아가신 아버지를 생각하며 만든 노래….avi

작성자올갱이국수|작성시간26.06.19|조회수15,949 목록 댓글 11

출처: 여성시대 올갱이국수


https://youtu.be/-zYhlQn6yVI?si=XAs65CA6hCwuOtG0


<내 이름 아시죠>


어두운 그 길을 어찌 홀로 가나요
새들도 나무들도 슬피 우는 밤
조심조심 가세요
넘어지면 안 돼요
달님이 그 먼길을 지킬 겁니다
내 이름 아시죠
한 글자 한 글자 지어주신 이름
내 이름 아시죠
가시다가 외로울 때 불러주세요
길 잃으면 안 돼요
꿈에 한 번 오세요
잘 도착했다 말해요
조심조심 가세요
넘어지면 안 돼요
달님이 그 먼길을 지킬 겁니다
내 이름 아시죠
한 글자 한 글자 지어주신 이름
내 이름 아시죠
가시다가 외로울 때 불러주세요
길 잃으면 안 돼요
꿈에 한 번 오세요
잘 도착했다 말해요
길 잃으면 안 돼요
꿈에 한 번 오세요
잘 도착했다 말해요


작사: 장민호
작곡: 장민호 유종운



장민호가 오래 전 돌아가신
아버지를 생각하며 만든 노래
가사도 직접 씀

아버지 생각에 제대로 부를 수 없어
곡을 내고도 4년가까이 한번도
이 곡은 안불렀었다고 함

그러다 사랑의 콜센타라는 프로그램에서
신청곡으로 이 곡이 들어와
처음 라이브를 했고





MC였던 김성주가 엄청 울면서 듣는 장면이
화제가 되고 곡도 인기를 얻으며
이후 자주 부르게 되었다 함


https://youtu.be/Pobtyn-lYRA?si=ihPMbKFKSixgduKz


본인 콘서트에서 이 곡을 부를 때
첫소절도 제대로 못 부르고 울어서
처음부터 다시 부르는 영상도 있음



이후 많은 사람들이 이 곡을
커버하고 방송에서도 부름



https://youtu.be/ZGvoYNCU17s?si=7ERyZoA6TcZK9s1J


바이브 윤민수와 어머니 김경자씨



https://youtu.be/cO_Yr6zVNzs?si=Eq6o45FYO0f2SWfO


가수 윤복희



https://youtu.be/c3Oqr0MVsfc?si=yShvLyoH4QKUURk9



배우 장혁과 최대철




https://youtu.be/FWosMJMSzwo?si=MZXdejZOus6pxc1n


뮤지컬 배우 신영숙



https://youtu.be/S4xcogsEqN0?si=G0dJMZXz_XeSjlTV


트롯신동 이수연 등등 (일부만 퍼옴)



가사가 넘 슬픔…

특히 마지막 소절인
잘 도착했다 말해요…..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먼저온미래 | 작성시간 26.06.19 가사만 봐도 눈물이 주르륵....
  • 작성자드디어로또당첨 | 작성시간 26.06.19 슬프다ㅠㅠ
  • 작성자영녕뇽 | 작성시간 26.06.20 ㅠㅠ
  • 작성자98년도에는요 | 작성시간 26.06.20 아 가사 개슬프다 우리 엄마도 어릴 때 아버지 여의셨는데 자기 꿈에 한 번만 나와달라고 맨날 얘기하시더라 할아버지한테
  • 작성자Amoroso | 작성시간 26.06.20 눈물나… 울 아빠 돌아가셨을때 듣고 오열함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