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심리 상담에 대해서 알아야 할 것

작성자여름청사과| 작성시간26.06.19| 조회수0| 댓글 15

댓글 리스트

  • 작성자 구운김 작성시간26.06.19 30대 초반인데 박사학위까지 땄음에도 어려보인다는 이유로 좀.. 무시당함ㅋ.. 아직 리스펙받기엔 좀 그런가봄… 센터에서도 그렇고.. 내문제인가
  • 작성자 고양이가지구의중심 작성시간26.06.19 난 근데 심리상담가들이 현재 힘든거나 공감하고 해결책 줬으면 좋겠음 우울하고 좆같아죽것는데 지난쓰래기같은 과거얘기 끄집어내는거 너무짜증나
    좋은상담가도 지방시골살다보니 모르겠고 한달 40(1주10) 개부담스러워 해결되는것도 아닌데

    그냥 정신과가고 AI에게 털어놓는게 백만배나음
    진짜 상담은 돈있어야만 하는듯
    내 느낌임 반박안받음 상담으로 70날리고 이제 상담사는 쳐다도 안봄 상담3회동안지긋지긋한 과거얘기 자꾸 그림그려라 어째라 ... 그냥 약으로 감정조절하고 술먹고 울고나서 AI랑 해결책찾는게 최고
  • 작성자 고양이가지구의중심 작성시간26.06.19 뭐 원글주제랑 다른거알고 라포형성 카리스마 알겠는데 솔직히 돈없는 사람들에겐 별도움안된다... 그냥 과거때려치고 현실문제 적당히 공감하며 해결방안 제시해주는게 최고임 ㅠ
  • 작성자 에브리씽에브리웨어올엣원스 작성시간26.06.19 도움 많이 됨. 무의식적으로 오랜시간에 걸쳐서 형성된 특정한 관계 패턴이 반복될 가능성이 높은데 상담하면서 깨달으면 패턴에서 벗어날 수 있음. 근데 그게 시간이 많이 걸리지...
  • 작성자 젊은 날의 서투름 작성시간26.06.19 나도 상담사지만 솔직히 부르주아를 위한 분야 최고봉인듯 상담자한테도 내담자한테도..
  • 답댓글 작성자 내가미쳣다니 작성시간26.06.19 ㅁㅈ... 나도 상담 받을때 손떨림 한달에 40만원이 쑥쑥나가..
  • 작성자 내가미쳣다니 작성시간26.06.19 다들 마음건강투자사업 8회기를 무료로 받으십시오...ㅠ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생강2 작성시간26.06.20 나도 상담 받고 정말 달라졌어.. 내 안에 나를 비난하는 목소리가 사라짐 내 인생의 가장 큰 전환점이라고 생각해서 선생님께 너무 감사해ㅠ
  • 작성자 울러불루 작성시간26.06.20 헉 내가 이래서 상담이 안 맞구나? 10회기 해보고 그 후로 안했어 상담이 나랑 너무 안 맞더라고.. 일단 상대방한테 나에 대해 구구절절 설명해야되는 행위 자체가 너무 ㅋ 짜증나 그리고 솔직히 내가 하고 싶은 말 안 하고 싶은 말 다 선택할 수 있고 그렇게 함으로서 내가 전달하고 싶은 부분만 전달할 수 있다면 뭐하러 상담을 하지? 싶더라고... 그냥 타인에게 돈을 내가면서까지 굳이 나를 설명해야되는지 그럴바엔 친구나 ai랑 얘기하고 말지 돈과 시간도 너무 아깝고 애초에 내가 타인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잘 안하는 성향도 강해서 내가 아무리 설명해봤자 이 사람은 결국 나라는 심연을 절대 모를거잖아 그래서 헛짓거리같음
  • 작성자 골드키위 작성시간26.06.20 나한테는 진짜 평생을 바꾸는 최고의 소비인 듯... 13만원씩 매주 3년 정도 받았어 진짜 무의식에 새겨진 패턴을 깨어가는 중이야 좋은 선생님을 찾은 것, 그 선생님이 나랑 잘 맞았던 것, 그리고 내가 이 소비를 감당할 여력이 되었던 것에 모두 감사함
  • 작성자 내로망스 작성시간26.06.20 오 난 맞는거 같아.. 솔직히 신뢰하지 못할법한 상담자들을 너무 많이 만나서 인생의 깊이가 깊어보이지 않았어. 타인의 영혼을 쓰다듬기엔 그들 자신도.. 딱히 고생해보거나 어려움을 이겨내본 경험이 없어보였달까.. 진짜 같은 필드에 있는 멘토란 존재거 절실히 필요한 이유 같았어

    글구 바닥부터 자기 치유하는거 싫거나 그러면 코칭을 받아봐! 나는 그냥 과거는 덮고 앞으로를 잘 살고 싶어서 삶의 지혜를 쌓는 기분으로 코칭을 받음
  • 작성자 보통졸맇때여시함 작성시간26.06.20 맞아 상담사의 깊이가 내 생각보다 깊은 것 같지 않음을 느낀 순간부터 신뢰가 깨진 적이 있음..
  • 작성자 도스토옙스키 작성시간26.06.20 내가 만난 상담사님 아직도 내 인생의 은인이심… 한 3년 받으면서 돈 천 넘게 썼는데 진짜 안아깝고 오히려 싸게 한것같아 이전의 나랑 정말 다른 사람됐음 근데 선생님도 내가 상담이 잘 먹는? 유형이라그랬고 내 상태가 안좋아서 오년은 해야겟다했는데 삼년만에 졸업해서 놀랐다고 해주셨어
  • 작성자 생강2 작성시간26.06.20 나도 상담 받고 상담 졸업했는데 상담선생님이 이런 비슷한 말슴 해주셨어ㅋㅋㅋ나는 기본적으로 상담을 받아들일 마음의 자세가 되어있어서 더 금방 달라질 수 있었던거 같다고,, 본문 내용이 맞는거같아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