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중국과 한국의 격차는 사람과 개미 수준인데 한국은 알려고도 안 한다

작성자식스테일| 작성시간26.06.19| 조회수0| 댓글 112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케이건드라카 작성시간26.06.20 유럽이랑 비교하니까 바로 이해된다..
  • 작성자 호로롱롤롱 작성시간26.06.20 중국 일이 있어서 갔다왔는데 항저우 구석이었음 차가 100%전기차더라?? 짧은기간에 다 바꿀수 있다는게 무서웠음
  • 작성자 개삼성 작성시간26.06.20 솔직히 진짜 오지긴하더라 인간이 ㅈㄴ 많으니까 걍 인해전술로 밀어붙임 그렇다고 질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선진기술분야 연구도 활발하고..
  • 작성자 삼순이야 작성시간26.06.20 그래서 중국 프렌차이즈나 중국 티비 드라마, 중국 배우 영업글은 의식적으로 패스하고 있음. 소프트파워도 잠식될까봐
  • 작성자 피할수없는나의매력속으로 작성시간26.06.20 자본도 자본인데 이공계 인재 머릿수가 엄청남 의대쏠림 계속 되면 절대 추월못할듯 그리고 우리나라가 과연 의료강국일까? 필수과는 힘들어서 다 기피하고 한녀 코르셋만 더 쪼이고 한녀돈 뽑아먹는 피부과 성형외과만 판치는데ㅠ
  • 작성자 뛰어버렸노 작성시간26.06.20 아니 국가차원에서 강제로 밀어붙이는데 애초에 붙을 수가 없는 싸움이지ㅋㅋ 중국처럼 하라그러면 우리나라는 난리날걸? 당장 996 일하라그럼 개거품물거면서 주4얘기나오는데 어떻게 기술력 싸움이 붙어 ㅋㅋ 포기하고 그냥 우리가 할수있는거 하면됨 애초에 기술격차는 벌어질수밖에없는 구조 따라가려고 발버둥칠필요도없고 안됨
  • 작성자 룰리탕탕 작성시간26.06.20 현생에서 중국 못사는나라다 미개한나라다 하면서 알려고도안하고 일본만 주구장창쳐놀러가는 매국노들이 주변에 존나많은데 ㅋㅋㅋ 중국 진짜무서울정도로 발전하고있다고 아무리말해줘도안믿음 중국 많이다녀왔는데 갈때마다 발전속도에 개놀람...... 쟤네 쪽수로밀어붙여서 걍 단가가 말이안되고 기술력 지금 한국에서 못따라가 진짜로....
  • 작성자 이재명각하^^7 작성시간26.06.20 박사들이 3교대로 일하는데 어떻게 이겨
  • 작성자 휴지걸이 작성시간26.06.20 유럽은 헤리티지라도 있어서 빅테크 없어도(물론 독보적인 기술 몇 개씩은 나라마다 갖추고 eu로 뭉쳐 있기도 함) 관광, 금융, 규제로 울궈먹고 사는데 한국은 앞으로 어떡해야 할지…ㅋㅋㅋ
    일단 중국은 전국에서 날고 기는 놈들은 죄다 무지성으로 공대 가고 여자들도 공대 일변도라 기본풀부터가 말이 안 됨 전세계 뭉쳐서 맞서도 모자랄 정도ㅠㅠ
    중국에 맞서는 미국조차도 결국 중국인/중국계 인재라 ㅋㅋㅋㅋ 중국 대 중국인 게 현실임 이제 과학기술=중국 돼버린 듯
    뭐만 하면 화짱조 타령하는 인간들이야말로 중국공산당 스파이 같음 현실직시 못하게 하는
  • 작성자 쮸뀨미 작성시간26.06.20 화웨이 가봤는데 지리더라 그냥 회사 하나가 거대한 도시 같았음 밤에도 절대 불이 안꺼져 연구원도 교대근무라서
  • 작성자 마피아 작성시간26.06.20 ㅉㄲ 단어 썼다고 댓 규제 먹었었네ㅋㅋ
    옛날 생각하고 ㅉㄲ ㅉㄲ 하면서 말로는 무시해도 솔직히 지금의 중국은 우리나라가 무시할 급이 아니지 인구빨 나라크기빨 자원빨 공산당빨로 잡음없이 밀어붙이는걸 어케 이김
  • 작성자 둥둥똻 작성시간26.06.21 진짜 무섭게 발전하드라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