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교황 뽑으면서 사탕 먹는 썰

작성자Currywurst|작성시간26.06.19|조회수4,784 목록 댓글 9

출처: https://www.fmkorea.com/9610231827

 

 


아우 당떨어졍

 

 

루이스 안토니오 타글레

필리핀 출신의 가톨릭 추기경인데,

 

그는 두 번의 콘클라베(2013년, 2025년) 때

항상 사탕을 가지고 다녔다.

 

 

 

 

 




회의가 길어지면 사탕을 먹는 것이

필리핀의 문화 중 하나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추기경은 다들 고령인지라

오래 얘기하면 당이 부족해 집중력이 깨지기 때문이다.

 

 

 

 

 

 



요요요... 교황님을 뽑는 선거에서 으이!

사탕을 까묵는다 이말이가!

 

 

그는 2013년 콘클라베 당시, 사탕을 까 먹다가

옆에 앉아 있던 루벤 살라사르 고메스 추기경으로부터

 

"꼬맹아. 신성한 시스티나 대성당에 사탕을 가져오냐!"

라고 한 소리를 들었다고 한다.

 

 

 

 

 

 

 

드실래용?

 

 

 

 

 

 

 

웅 한입만

 

 

그러나 이후에 곧바로

'배고프다, 나도 하나만 주라'고 말해서

사이좋게 사탕을 나눠먹었다고 한다.

 

 

 

 

 

 



나진짜너무무섭다사람들이다들교황님기다리고있는데

내가교황님이선출되었습니다!하베무스파팜!해야되는데

다들못들으면어떡함?파킨슨병이라힘안들어가면어떡함?

다들멀뚱멀뚱보면서점마뭐고하고교황님한테먹칠하고흑흑

 

 

선출 후에는, 당시 선임 부제로서

성 베드로 대성당 발코니에서 교황의 선출을 알려야 할

장루이 토랑 추기경이 그를 붙잡고 한탄했다.

 

토랑 추기경은 파킨슨병을 앓고 있었는데,

그 때문에 사람들이 자기 목소리를 못 들을지도 모른다고

염려하는 중이었다고 한다.

 

 

 

 

 

 

 

진정하고 단거드셈

 

 

그러자 타글레는 또 주머니에서 사탕을 꺼내

먹고 진정하라면서 건네주었고,

 

그 덕분인지(?) 장루이 토랑 추기경은

별 문제 없이 발표를 마칠 수 있었다.

 

 

 

 

 



다들 고생하시고~

 

 

그렇게 2013년에 선출된 프란치스코 교황이

2025년 4월 20일에 선종.

 

프란치스코의 뒤를 이을 다음 교황을 선출하기 위해

2025년 콘클라베가 열린다.

 

 

 

 

 

 

 



아... (교황되겠네 이거)

 

 

콘클라베 중, 로버트 프리보스트 추기경에게

서서히 표가 몰리며 당선될 기미를 보이자,

 

프리보스트 추기경은 미래를 직감한 듯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고 한다.

 

 

 

 

 

 

 

드실래용?

 

 

 

 

 

 

 

...예. 하나만 주세요...

 

 

그렇게 타글레가 권한 사탕을 먹고,

프리보스트가 현 교황, 레오 14세로 당선되었으므로,

 

타글레 추기경은 교황에게

첫 번째로 자선을 행한 사람이 되었다.

 

 

 

 

 

 

 

 

담배가 마려운데 필 수 없어라~

좋아! 캐러맬 사탕콥터~

 

 

주머니에서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는

물건을 꺼내는 걸 보니,

 

타글레 추기경은 아마 콘클라베의 도라에몽인가 보다.

 

 

 

여담으로, 2013년 콘클라베에 참여하러 갈 때
공항에서 만난 호르헤 마리오 베르고글리오 추기경이

'오 꼬맹이가 여기서 뭐함?'이라고 하자
타글레도 '노인네가 여기서 뭐함?ㅋㅋ'라고 맞받아쳤습니다.

그리고 콘클라베가 끝난 후에는 그 노인네를
'교황 성하'라고 불러야 했습니다.
그 노인네가 콘클라베에서 선출된 프란치스코였거든요.

 

 

 

-끝-

 

 

댓펌)


2013년에 저거만 보면 그냥 달달한거 좋아하는 젊은 추기경 같겠지만 (13년에 53세였으니 저 동네 기준 꼬맹이도 맞고)
주교 재직 당시 “아 교황성하 필리핀 같은 아시아 국가는 신자 수에 비해서 주교 수가 부족하다 안캅니까!“ 하고 베네딕토 16세 면전에서 들이받아서 곁에 두고 조질 놈 1로 뽑혀서 승진한 실천적이고 대찬 성격


 

혹시 타글레 추기경만은 교황 안 뽑히는 이유가 사탕 셔틀이 필요해서가 아닐까 ㅋㅋㅋ

 

동아시아인에 빈곤문제, 소수자 문제 같은걸 직접적으로 때려버리는 타입이라 분열 심한 시기에 교황 하시긴 좀 빡셈
14년도인가 주교 시노드 끝나고는 “야 뭔 주교 시노드 보도를 서양 언론 입맛에 맞게 동성결혼 얘기만 하냐? 너네 동양인, 아프리카인 언론인 참여 안 시킴?“ 하고 질러버린 적도 있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come on Jessi | 작성시간 26.06.19 오 울엄마 최애사탕이네
  • 작성자디카페인 중독 | 작성시간 26.06.20 지금 저 사탕 먹는 중에 이 글을 보네ㅋㅋㅋㅋ
    (ai인 이유는 식탁 문양이 특이해서 누가 알아볼까봐 그 부분만 바꿈)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검은발살쾡이 | 작성시간 26.06.20 호에에ㅔ에?
  • 작성자검은발살쾡이 | 작성시간 26.06.20 재밌다 누워서 콘클라베에서 무슨 사탕 먹었는지도 보고
  • 작성자fofo | 작성시간 26.06.20 맨날 드라마에서 뜬금없이 나오는 그놈이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