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칵.cxxx]4명 사망한 광주대표도서관 붕괴 사고원인 밝혀짐

작성자붕어빵무제한제공참말사건|작성시간26.06.20|조회수14,305 목록 댓글 28

출처: 여성시대 붕어빵무제한제공참말사건



처음 붕괴사고 났을때
건축과 구조설계가 48m 대경간 무량공법을 시도해서 붕괴한거다, 부재사이즈 제각각인데 돈 아끼려그랬냐는 식으로 언론때렸어

당장 커뮤에 검색해도 구조자체가 문제라는 지적 엄청 많음



그런데

사고 6개월 후 새로 뜬 기사 하나..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재난안전연구원이 작성한 보고서 보니 난리도 아님
https://www.mk.co.kr/news/society/12077391

아래는 기사 발췌



안한게...없네?
정작 두들겨맞은 설계를 뺀 모두의 합동작품...



시공

사고의 직접 원인은 주요 접합부의 용접 불량

설계 변경 절차 없이 공장 용접 부위를 현장 용접으로 시공

일부 접합부에서는 철근 삽입, 용접량 부족, 측면 용접 누락 등이 발견

무자격 용접공까지 투입

비파괴검사에서 불량 용접이 확인됐음에도 전수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채 공사가 계속 진행



감리

설계와 다른 시공사실 묵인

현장감독 미흡

발주청

문제상황 수신 후 대응x

안전점검 부실



그냥 완벽한 인재발생조합

26년 6월 18일 엊그제
시공사, 감리단, 발주처 총 40명 입건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에피네프린 | 작성시간 26.06.20 설계랑 다르게 시공하는 걸 묵인한 감리는 최소 무기징역으로 법 바꾸자
  • 작성자요맘때 비요뜨 | 작성시간 26.06.20 와 40명이라니 미친것들아… 사람이 죽을정도로 일처리를 저렇게 하면 다른 행정은 어케 믿고 살아…? 심각하다진짜
  • 작성자빵꾸똥꾸라지 | 작성시간 26.06.20 ㅅㅂ 진짜 저건 살인이지.......저분들은 무슨 허망함이냐고
    그리고 만약 다 지어지고 건물 붕괴 됐다면?
  • 작성자98년도에는요 | 작성시간 26.06.20 남초는 진짜...
  • 작성자픽미업 | 작성시간 26.06.21 진짜 건물은 몇백명이 이용할지 모르는건데 너무 안일한거아니냐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