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칵.cxxx]"인간이 멸종시킨 새 610종...1천종 더 사라진다"

작성자눈물이방울방울|작성시간26.06.21|조회수1,734 목록 댓글 18

출처: https://www.newspenguin.com/news/articleView.html?idxno=17835

지난 13만년 동안 인간 때문에 멸종한 새가 610종에 달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사진 Nick Fewings Unsplash)/뉴스펭귄

지난 13만년 동안 인간 때문에 멸종한 새가 610종에 달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조류의 멸종 추세는 최근 수십 년 사이 가속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지금까지 조류를 멸종시킨 큰 요인 중 하나는 인간에 의한 사냥이다. 북미의 철새였던 여행비둘기 역시 한때 수십억 마리에 달했지만 인간의 무분별한 사냥으로 인해 멸종됐다.

북미의 철새 여행비둘기는 한때 개체수가 수십억 마리에 달했지만 인간의 무분별한 사냥으로 인해 멸종됐다. (그림 wikimedia commons)/뉴스펭귄

이와 더불어 개발 등 서식지 파괴 행위는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새들이 멸종 위기에 처하게 만드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연구진은 조류의 멸종은 생태계에서 이들이 수행하는 다양한 기능의 상실로 이어진다고 경고했다.

전문출처로

ㅅㄷㅎ때문에 짜증나서 찾아보는 기사
인간이 새를 더 많이 멸종시키는데 고양이때문이다ㅇㅈㄹ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흘러가는구름처럼 | 작성시간 26.06.21 새덕후 뭐하냐
  • 작성자드라칼리스 | 작성시간 26.06.21 징그럽다
  • 작성자돈좀주세요돈 | 작성시간 26.06.21 새덕후님 이것좀 보세요^^ 인간 살처분 발언 하시려나 이제?
  • 작성자뀨꿐깍깤 | 작성시간 26.06.21 새덕후
  • 작성자생각하고다시말해 | 작성시간 26.06.21 새덕후님 새를 구해주새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