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40살 되면 기분 어떨까 🤔

작성자에놀라홈즈| 작성시간26.06.21| 조회수0| 댓글 51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엿싯 작성시간26.06.21 나름 좋을것같기도... 근데늙엇겠지.. 지금 30인데 내가 상상 한 30이랑 같아서 만족이야나름
  • 작성자 프론티어올 작성시간26.06.21 비혼 41고 솔직히 여시에서 환영못받을 의견이지만 외로움 많이 느껴져. 경제적 안정이랑 다 이뤘는데도 외롭고 결혼 안한거에 대해 가끔 곱씹긴해... 아주 어릴때부터 가정 불화로 확고한 비혼이었는데 최근 외롭단 생각 무척 많이해
  • 답댓글 작성자 미지호 작성시간26.06.21 주변 비혼 친구들은 많아?
  • 답댓글 작성자 amy20126 작성시간26.06.21 나도 38인데 비슷하게 느낌

    부모님 아프실까봐 너무 걱정되고
    내가 사고나거나 무슨 수술할때 보호자가 없다는게 유독 그럼...

    나이들수록 뭔가 두려운게 많아지네
  • 답댓글 작성자 프론티어올 작성시간26.06.21 주변 비혼 친구들 없진 않은데 같이 여행가고 만나도 예전처럼 즐겁지 않아. 그리고 솔직히 다들 결혼해서 애낳고 사는 친구들 부러워하는게 가끔 묻어나. 몸 아프고 더 나이들면 쉽지 않겠다는 생각 요즘 부쩍 많이하는데 모르겠어. 잘 사는 비혼들도 있을테니...

    나도 내가 아프면 누가 보호자 역할해주나 걱정많이 되고.. 외로움과 노후걱정 제일 많이 해. 아빠돌아가시고 상치르는것도 너무 버거웠는데 이제 엄마 한 분 남아서 더 그런것같아

    예전엔 외롭단 생각하면 와닿지도 않았고 혼자사는게 이렇게 재밌는데 뭔소리야 했거든? 20대 초반부터 혼자살았으니까.. 근데 서른 후반부터 진짜 외로워. 주말 이틀동안 아무도 나 안찾아서 카톡 전화통화 아무것도 없고...회사라도 나가서 다행이다 싶었어. 어느날은 그냥 내일 눈떠도 딱히 설렐게 없네...란 생각도 들었고
  • 답댓글 작성자 하나둘셋얍! 작성시간26.06.22 현실적이다 부모님도 두분다안계셔서 나도 이럴까바 생각이많아지네 보호자가 없는삶이라..
  • 답댓글 작성자 랑라 작성시간26.06.22 나도 30대중반인데 슬슬 외로움이라는걸 알아가 책임져야할 직급은 높아지고 그외에도 책임질게 참 많은데 정작 인생을 살아가는 유머나 사랑을 나눌 상대가 없으니.. 가족이 평생 함께할 수 없고 인간 자체가 혼자 독고다이고 잘먹고 잘 살아가는게 정답지가 아니란 생각이 많이 들어 ㅎㅎ 직업적 성공과 별개로…
  • 작성자 ㄱ10ㅏ 작성시간26.06.21 똑같을거같은디 은퇴했겠다 빨리왔으면
  • 작성자 쿠리밈 작성시간26.06.21 별생각없음
    끼리끼리 논다고 주변 찐친들은 결혼안함
    다들 동물 한마리씩 키우면서 즐겁게 살고있음
    부모님이랑 같이 살기도하고 독립해서 살기도하고
    애초에 남미새냐 아니냐가 관건같어
    주변에 동갑인데 내가봤을때 인생 멋지게산다 싶은 직장동료있는데 지독한 남미새라 뭘해도 남자없어서 슬퍼함
    그 사람빼고 나한테 맞춰놓은 집에서 귀여운애들 델꾸 쉬는거 넘 만족
    젤 불만족은 나이먹을수록 체력 저하+몸 아픔이 괴로움ㅜㅜ
    40대 되고서는 나를 더 잘 알게되서
    30대랑은 좀 다르게 살게되는것같아
    30대까진 20대처럼 놀기도했는데 이젠 진짜 체력저하로 한번 놀고나면 회복시간도 꽤 들어서 30대와는 다른 방법으로 즐겁게 시간을 보내게 됨
  • 작성자 메모장을켜자 작성시간26.06.22 나는 똑같고 엄마가 할머니가 된다는게 좀 슬퍼
  • 작성자 Oh my god 재니스 작성시간26.06.22 체력저하가 많이 느껴지고....
    숫자는 늘었는데 난 아직도 애같고... 경제적으로 이룬 것도 작고... 아쉬움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