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도쿄 사는 20대 일본 거주 현실 알려드림

작성자greeen| 작성시간26.06.21| 조회수0| 댓글 77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에키드나 작성시간26.06.21 장점은 어디가든 1인분씩 준비되어있음 슈퍼가도 1인분씩 반찬 도시락 다 팜
    나도 일본살다 대지진겪고 다 정리하고 한국온거라ㅋ 인터넷뱅킹은 한국이 짱임 ㄹㅇ루
  • 작성자 해태고향만두 작성시간26.06.21 한국최고
  • 작성자 화가나는 작성시간26.06.21 나 일본 구리고 후진국스러운거 백과사전분량만큼 글쓸수있어 진짜 개쌉후진국다됨...
  • 작성자 Jerome the Snow White 작성시간26.06.21 안 살아봐서 모르겠지만 음식은 진짜 여행으로 가서 먹어도 너무 힘들던데; 한국인 입에 안맞음
  • 작성자 해협해협해협 작성시간26.06.21 교통비가 진짜.. 비싼듯 여행가서 이코카 충전해서 쓰는데 3박 4일 여행이어도 돈이 배로 듬..^^.. 택시 한번도 못타고 버스 지하철로만 다녀도 한국에서 이주치 교통비 쉽게 나가는듯
  • 작성자 낭만부부 작성시간26.06.21 일본 취업하나는 잘 됨ㅋㅋ
    대겹이나 탄탄한 중견 들가는거 아니면 뭐.. 일본 사는 메리트없긴하지
  • 작성자 세인트 엑소시스트 작성시간26.06.21 일빠들 일본 좋아하니까 가서 살아^^
  • 작성자 시간많으시네요 작성시간26.06.21 안살아봤는데 겨울에 놀러갔다가 이불속에서도 잠들면 뒤질 느낌 남 이불이 내 몸뚱이로 안데워져 ㅅㅂㅋㅋㅋㅋ 두툼했는뎈ㅋㅋ ㄹㅇ 노숙 아님? 서민들 삶의 질 ㅈㄴ 떨어질듯
  • 작성자 초여름 그림자 작성시간26.06.21 ㄹㅇ 공과금, 인터넷요금 통신요금 존나비싸고
    인터넷뱅킹 인터넷쇼핑 배달 이런거 이게 많이 발전한건데도 존나불편 교통비개비쌈 뭐 하나 신청하고 처리하려면 절차가 존나처많음 ㅈㄴ 비효율의 나라임
    예를들면 무슨 서비스를 신청하고싶다? 그럼 홈페이지 신청서 양식에 맞춰서 내 전화번호를 남기면 거기서 연락이 오고 그 전화를통해서 설명회? 이딴걸 예약해야됨 설명회를 통해서 듣고 자료를 읽은다음에 본인확인서류를 이메일로보내고 본인확인을 1만6261번 정도 한 후에 신청이 완료됨;; 여기서끝이아니다 서비스를 개시하려면 사이트 회원가입을 해서 서비스개시신청을 하십시오 이딴식으로 마무리됨
  • 작성자 우리둘은얼어붙지않을거야 작성시간26.06.21 인터넷뱅킹 안되는게 젤크다 답답 ㅡㅡ 주식도 100주 단위 거래라며 서민들은 할수도 없늠
  • 작성자 핑크호떡 작성시간26.06.21 일본애들 불쌍하네
  • 작성자 말자야 작성시간26.06.21 그래서 일본은 회사 복지 중 하나가 교통비 지원으로 알고 있음 울 나라에선 점심 식대 지원해주듯이
  • 답댓글 작성자 말자야 작성시간26.06.21 그리고 아직까지도 택배 받을 때 대면 배송 하는 곳이 많고 대면 배송 2-3회 안되면 반송해버려서 직접 시간내서 찾으러 가야됨 일본쪽 유통 관련 일 하는데 카드로 결제 안 하고 현금 결제하는 사람 진짜 많음 한국은 구라 안치고 열명 중 열명은 온라인 카드 결제 하는데 일본은 열명 중 세명은 아직도 현금 결제 함
  • 작성자 쯔쯔쯔 작성시간26.06.21 일빠들 다 가서 살았으면ㅋㅋㅋ 솔직히 해외나가보면 한국만큼 살기 좋은 나라가 없어... 그나마 상해 좋던데 거리마다, 관광지마다 서있는 공안이랑 민간인 감시(?)얘기 듣고 생각 싹사라짐 한국 최고
  • 작성자 꾸운고구마 작성시간26.06.22 으 영원히 안갈 나라 그리고 일본 부자들 다 하와이로 이민 가던데 뭔소리
  • 작성자 뜨거ping 작성시간26.06.22 진짜 나라 어쩌다 저렇게 됏을까
  • 작성자 한능검타파 작성시간26.06.22 우리나라 ㅈㄴ 선진국이구나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