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소로야작성시간26.06.21
나 이거 책에서 봤는데 어릴때 제대로 사랑받지 못해서라고 했음 ....ㅎ 정상적으로는 어릴때 부모든 선생이든 사랑을 받고, 어른이 되서 사랑을 주던지 하던지 해야한다고함 근데 아니니깐 어른이 됐는데도 사랑을 받기만 바라는 사람이 많다하더라고
작성자존나덥네작성시간26.06.22
사랑 주면서 연애하는 방법을 몰라서+단체 애정결핍 매체만 봐도 대대로 ‘내가 가만있어도 나를 알아봐주는 유니콘‘ 서사 팔고, 평범한 일상에서는 도저히 채워지지 않는 사랑받는다는 개념에 대해 다같이 집착하는 느낌 살기 팍팍해서 가정이든 일터에서든 치여 살다가도 내 애인만큼은 날 떠받들어줄 수 있으니까 그걸 과시하고, 우리나라 사람들 정상성에 집착하고 하니 그런 양상이 순환되는 게 아닐까.. 에리히프롬 사랑의기술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