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왜 한국 연애시장은 깁줘충이 많은지 같이 고찰해보는 달글

작성자Rich| 작성시간26.06.21| 조회수0| 댓글 53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소로야 작성시간26.06.21 나 이거 책에서 봤는데 어릴때 제대로 사랑받지 못해서라고 했음 ....ㅎ 정상적으로는 어릴때 부모든 선생이든 사랑을 받고, 어른이 되서 사랑을 주던지 하던지 해야한다고함 근데 아니니깐 어른이 됐는데도 사랑을 받기만 바라는 사람이 많다하더라고
  • 답댓글 작성자 소로야 작성시간26.06.21 그니까 정서적인 사랑을 제대로 못받아서 여전히 커서도 그걸 갈구한다고함
  • 답댓글 작성자 떡볶이좋아요 작성시간26.06.21 나도 이거라고 생각해 제대로 사랑 받아본 사람은 연인말고도 다른데서 사랑받을 수 있는 거 아니까
  • 답댓글 작성자 소보로덮밥 작성시간26.06.21 이말쓰려고 댓글창 켰는데 바로있네.. 사랑주고 사랑받는 법을 제대로 못배워서 ㅎ 그중에 나도 하나인거같음 ㅋㅋ 바뀔려고 열심히 노력하는데 어렵네
  • 답댓글 작성자 핑풍 작성시간26.06.22 이거맞는듯 서양권이랑 한국이랑 부모가 자주 하는 말이나 혼내는 방식 차이만 봐도ㅠ
  • 답댓글 작성자 루크 첸 작성시간26.06.22 와 나 제목 보고 저거 백퍼 어릴 때 사랑 못 받아서 그런거다 생각하고 들어옴ㅋㅋㅋㅋ
  • 답댓글 작성자 안녕 나의 첫 작성시간26.06.22 헉...
  • 작성자 Reminder 작성시간26.06.21 뭐든지 계급화 해버리는 나라에서 건강한 자존감을 키울 수 있을리가..그나마 손쉽게 비교문화에 지친 자아를 충족해줄 수 있는게 연애인거 같음
  • 작성자 존나덥네 작성시간26.06.22 사랑 주면서 연애하는 방법을 몰라서+단체 애정결핍
    매체만 봐도 대대로 ‘내가 가만있어도 나를 알아봐주는 유니콘‘ 서사 팔고, 평범한 일상에서는 도저히 채워지지 않는 사랑받는다는 개념에 대해 다같이 집착하는 느낌
    살기 팍팍해서 가정이든 일터에서든 치여 살다가도 내 애인만큼은 날 떠받들어줄 수 있으니까 그걸 과시하고, 우리나라 사람들 정상성에 집착하고 하니 그런 양상이 순환되는 게 아닐까.. 에리히프롬 사랑의기술 추천
  • 작성자 엉망진창딸케 작성시간26.06.22 걍..효율충들이라 인간관계도 본인한테 이득이있어야해서그런가
  • 작성자 지난주말 작성시간26.06.22 헐 나도 그래... 머리로는 누구보다 쿨하고싶어하면서 ㅎ
  • 답댓글 작성자 감자고구마밤 작성시간26.06.22 ㄴㄷㄴㄷ
  • 작성자 펌핏업 작성시간26.06.22 근데 요즘 다른 나라도 다 그래
    아시아권도 다 자국 남녀 서로 공주병이라고 하고
    남자들은 더 순종적인 국적의 여자를 찾고
    여자들은 더 대접해주는 국적의 남자를 찾고 싶어해
    연애는 하고 싶은데 나는 절대 손해 안보고 싶은거지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