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비혼들 축의금 많이 하지마 지금은 찐친? 결혼하면 걔는 여시 찐친으로 생각 않해

작성자Rich|작성시간26.06.22|조회수1,654 목록 댓글 22

출처: 여성시대 얄라리
원글: https://m.cafe.daum.net/subdued20club/ReHf/4668551?svc=cafeapp
(아마 최초 원글은 비혼방인듯
글삭돼서 긁어옴 문제시 삭제함)



않해 어그로임




유딩때부터 친구였다, 고딩때부터 친구였다,
부모님도 나를 아신다, 우리 엄빠도 걔를 안다,
이런거 다 오바야ㅎ

지금은 찐친이고 가까운 사이고 연락도 자주 하겠지
그러니까 10, 20, 30 할 생각 하겠지




근데 결혼하잖아?
그러면 여시 친구의 찐친은 한남새가 돼


여시를 찐친으로 생각을 안해!


그냥 내 친구~ 정도지 찐친은 무슨......

자기 동반자 반려자 친구 기타 등등을 지 놈편새끼라고 생각해


100명중에 안그런 기혼 여성들 5~10명은 있겠지
근데 그게 내 친구겠지 라는 생각은 하지마...

여시를 하는 친구라고 해도 남미새는 남미새야


본인이 남미새여서 결혼 예정이 있으시다고 해도
절대 본인이 한 축의금 만큼 못돌려받으십니다^^

왠줄알아? 걔네는 "가정"이 있으셔서 큰 지출이 어려우셔^^




그리고 상대가 결혼하면
여시는 그 때 부터 지갑도 감정도 다 털리는거야


결혼하면 축의금 내지
신혼부부니까 집들이선물 하지
임신하면 임신 축하선물 하지
출산하면 출산 축하선물 하지
애 크면 돌 선물 해줘야되지




뭐든지 많이 하면 후회하지만 적게 하고도 후회할 일은 없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ㅁㅁㄴㄴㅇㅇ | 작성시간 26.06.22 이거진짜임.. 내친구는 아닐거같지...
    유딩때부터친구/상호 부모님에게 딸같은 사이 다 해당됐고 심지어 친구 딩크였는데도 결혼하면 어쩔수없이 멀어지더라.
    그리고 사람 심리라는게 많이 내면 보상심리가 들기 마련임.. 다떠나서 우정을 위해서라도 적당히 해야함.
  • 작성자성심당서울에도 생겨라 | 작성시간 26.06.22 ㅇㄱㄹㅇ
  • 작성자뿌루루 | 작성시간 26.06.22 맞말이야 이거
  • 작성자이안 R.B. | 작성시간 26.06.22 ㅇㄱㄹㅇ임 결혼식 이후에 연락온적 없음 정말 많이 하고싶으면 딱 20만 해 그동안 친하게 지냈던 추억 값이라고 생각하고 어차피 결혼 이후엔 추억같은거 없으니까
  • 작성자고양이좋아... | 작성시간 26.06.22 사실 난 안돌려받아도 돼
    그냥 시절인연이더라도
    난 내가 좋아한 친구한테 아깝지않음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