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절대 행복을 자랑하면 안되는듯. 시기질투만 받음

작성자베리밤훼이크| 작성시간26.06.22| 조회수0| 댓글 88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대빵살려조요 작성시간26.06.22 근데 저래서 걸러지면 좋은거아냐? 진짜만 남잖아
  • 작성자 일빠탈출은 지능순 작성시간26.06.22 반반일듯ㅋㅋ 자랑을 듣는것도 청자가 여유가 있고 상황이 비슷하면 공감이 되고 대화가 됨.. 근데 차이가 너무 나면 일상이야기해도 자랑으로 들려..
    수준이 비슷한 사람한테 이야기했는데 기싸움이나 질투로 변질되는거면 백퍼 화자잘못임ㅋㅋ
  • 작성자 선풍기틀어줘 작성시간26.06.22 적당히 해야함..
  • 작성자 잼있게 살자 작성시간26.06.22 걍 글만봐도ㅠㅋㅋ현실에선 더 과하겠지
  • 작성자 qkejdbcwjwjf 작성시간26.06.22 자랑을 왜하지? 애초에 그 기본 심리자체가 이해안됨 ㅋㅋㅋ남들보다 잘나거나 좋은게 있으니까 그게 자랑거리가 되는건데 그럼 그걸 듣고잇는사람들은 그 얘기들으면서 상대적으로 자연스럽게 덜가진(?)상태가 되는거잖아 그 상황자체가 즐거움? 나 이번에 포켓몬 스티커 뭐 뽑았다!! 이런건 아무도 불편할거없는 자랑인데 그 이상으로는 이상한거같아 심리가
  • 작성자 파스타쳐돌이 작성시간26.06.23 글만봐도 어떤 스탈인지 알것다
    어쩌면 당연한 배려를 대단한거 깨우친거마냥..;;
    눈치없이 자랑해서 인정받고싶다는 어필 개쩌는 사람일 확률높음 듣는사람 일부러 긁어서 '질투받는 나' 에 심취해서 우월뽕찬듯한..ㅠㅠ
  • 작성자 실천적 지성 작성시간26.06.23 음... 근데 본문만 봐도 눈치 없어 보여... 미안하지만;
  • 작성자 민첩한하루되세 작성시간26.06.23 되게 벅차올라보여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