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일빠탈출은 지능순작성시간26.06.22
반반일듯ㅋㅋ 자랑을 듣는것도 청자가 여유가 있고 상황이 비슷하면 공감이 되고 대화가 됨.. 근데 차이가 너무 나면 일상이야기해도 자랑으로 들려.. 수준이 비슷한 사람한테 이야기했는데 기싸움이나 질투로 변질되는거면 백퍼 화자잘못임ㅋㅋ
작성자qkejdbcwjwjf작성시간26.06.22
자랑을 왜하지? 애초에 그 기본 심리자체가 이해안됨 ㅋㅋㅋ남들보다 잘나거나 좋은게 있으니까 그게 자랑거리가 되는건데 그럼 그걸 듣고잇는사람들은 그 얘기들으면서 상대적으로 자연스럽게 덜가진(?)상태가 되는거잖아 그 상황자체가 즐거움? 나 이번에 포켓몬 스티커 뭐 뽑았다!! 이런건 아무도 불편할거없는 자랑인데 그 이상으로는 이상한거같아 심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