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아빠의 나이와 자폐는 정말 상관이 있는걸까

작성자이제그망|작성시간26.06.22|조회수6,455 목록 댓글 11

2011년 스웨덴에서 자폐와 남성의 나이가

어느정도 상관관계를 가지고있는지

논문이 하나 나옴

 

 

10년동안 스웨덴에서 태어난

약 107만명 중에 883명이 자폐였고

자녀중에 한명만 자폐인 660가구도

추가로 선별해 비교조사함

(ASD 자폐 스펙트럼 포함x)

 

 

아빠의 나이와 상관이 있다면

늦등이는? 출생순서는?

아빠가 나이있다는거는

엄마도 비슷한 또래라는건데

산모의 영향은?등이 가설이였음

 

 

 

그래서 산모나이 출생순서

출생체중 부모의 정신질환

부모의 경제력 학력등등

(경제력/학력은 늦은 사회진출로 초혼 나이가 높은지)

다 때려넣고 돌렸는데

 

연관성있는건 남자의 나이뿐이였음

 

 

 

29세 이하보다 50세 이상에서

위험도가 2.2배 상승한것으로 나옴

 

 

 

2022년 대만에서 논문이나옴

더 광범위하게 1980년~2018년 출생

약 726만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였음

 

자폐는 약 5만명

(ASD 자폐 스폑트럼 포함)

 

 

이 논문에서는 25세 이상 10년 단위로 

29%씩 상승한다고 되어있으니

55세에 약 2.1배상승하는 것이됨

 

이전 스웨덴 논문과 비슷한 값임

 

여기서는 엄마의 나이도 10년마다 

위험도가 24%씩 증가한다고 나와있음

 

 

 

그래서 결론은 남성의 나이가

자폐 위험률을 높히는게 맞다

그러나

절대적인 숫자로보면

0.08%에서 0.18%로

대략 2배증가한것임

 

 

 

논외로 대만논문에서는 

자폐뿐 아니라 13가지 정신질환도

같이 연구가 된건데

 

특이한 부분은 산모의 나이가 20세 미만일 경우

자녀의 자살율,약물중독 위험도가 높게나옴

 

이것은 유전적 취약보다는

사회적 취약이지 않을까하는 내용이 포함됨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이종격투기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행복하좌욕 | 작성시간 26.06.22 애초에 남성 여성 유전자가 긴밀하게 섞여서 인간이 만들어지는건데 엄마 나이만 영향있는게 말이안되잖아ㅋㅋㅋㅋㅋㅋ가만보면 키/자폐/두뇌 같은 눈에띄게 뛰어나기 힘들고 한남 지들 불리한건 전부 여자탓함ㅋㅋㅋㅋ
  • 작성자남은음식은제작진이맛있게먹었습니다 | 작성시간 26.06.22 ㄹㅇ남나깡이노
  • 작성자닉을뭐로해야돼 | 작성시간 26.06.22 아빠 나이 많고.....it계역 특히 코딩쪽이면 좀 그럼......(개인적 의견임)
  • 답댓글 작성자leave before you love me | 작성시간 26.06.23 헉 왜? 컴퓨터 보고 오래 앉아있어서 그런가
  • 작성자조기화 | 작성시간 26.06.22 ㅇㅇㅇ남자나이랑 자녀 자폐랑 조현병 발생율 유의하게 관계 있는게 족보여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