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시뉴스데스크]스페이스X, 시총 하루 만에 615조 증발…주가 16.4% 급락

작성자부자자자작|작성시간26.06.23|조회수4,152 목록 댓글 38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48/0000621584

 

22일(현지시간) 일론 머스크의 우주·항공기업 스페이스X 주가가 전장보다 16.4% 급락해 154.60달러로 마감했다.

스페이스X는 지난 12일 사상 최대 규모 기업공개(IPO)를 통해 뉴욕 주식시장에 상장했다.

공모가(135달러)보다는 여전히 높지만 지난 16일 장중 최고가(225.64달러)보다는 31.5% 낮은 수준이다.

스페이스X는 상장 이후 3거래일간 급등하다가 이후 3거래일 급락했다.

이날 급락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연내 기준금리를 올릴 수 있다는 전망이 번지면서 미국 국채 금리가 급등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스페이스X는 이번주 안에 최대 200억달러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할 계획이다.

주가 급락으로 스페이스X 시가총액도 약 4천억달러(약 615조원) 증발해 2조300억달러를 기록했다.

하루 감소 폭으로는 뉴욕 증시 역사상 두 번째 기록이다.

 

 

 

전문은 출처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위화도유턴 | 작성시간 26.06.23 이런 씨1부럴..(평단가 150)
  • 작성자일곱해의 마지막 | 작성시간 26.06.23 개돌았더. ㅅㅂ..
  • 작성자가장 예쁜 소리로 사랑을 말했네 | 작성시간 26.06.24 ㅅㅂ
  • 작성자청조고놈 | 작성시간 26.06.24 망할놈아
  • 작성자힉킥코모리 | 작성시간 26.06.26 샌디스크 팔아서 스페이스X샀어요... 제발 살려주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