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기타]기혼이 비혼 착취하려고 시도하는 이유 봤는데 ㅈㄴ흥미로움

작성자드큘젠|작성시간26.06.23|조회수6,497 목록 댓글 32

결혼출산은 여자 개인에겐 지위하락인데 사회적으로는 정상가정이 되면서 신분상승함(기혼 기준)
그래서 개인의 지위를 사회적 지위로 보상받으려는 시도가 본인 기준으로 서열 아래가 된 미혼에게 감정착취 일 떠넘기기 등등인거임
한마디로 윗서열인 남편한테 착취당하면서 자기는 아랫서열인 미혼을 착취하려고 시도한다는거임
근데 미혼은 정상가정이라는 개념에서 탈출했기때문에 기혼이 하는 서열질이 헛발질이됨
기혼이 갑질해도 노처녀소리 듣던 옛날처럼 미혼은 을이 아니라서...
서열이 성립하려면 양측이 받아들여야되는데
일방적으로 한쪽이 자기가 우위라고 생각하면서 마운팅하면 반대쪽에서는 저게 미쳣나하고 느낀다는거임
한마디로 서열질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과거랑 달리 세계관의 대립과 마찰이 벌어지고잇다는 관점인데 결혼하면 갑자기 윗사람이 돼서 미혼 가르치려드는 패턴이 납득됨;;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세상살이개힘드네 | 작성시간 26.06.23 저게 미쳤냐 ㅇㅈ ㅋㅋㅋㅋㅋㅋㅋㅋ이제 걷는애한테 커피먹이고 애를 남한테 맡기고 자는데 그게 어른이냐(경험성 분노)
  • 작성자남은음식은제작진이맛있게먹었습니다 | 작성시간 26.06.23 논문
  • 작성자천재가되자되자 | 작성시간 26.06.23 뭔 기혼 다단계네ㅋㅋㅋㅋㅋ 비혼 좀 냅둬~~
  • 작성자승승짱구 | 작성시간 26.06.24 통찰력 갑
  • 작성자닉네임이열입곱글자씩이나 | 작성시간 26.06.24 이제 또 기혼 좀 그만 패라고 징징대는 댓글 또 달리겠다 ㅋㅋㅋㅋㅋㅋ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