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결혼과 육아가 없는 30대의 삶은 그저 자유롭기만 할까?

작성자와이파이불안정| 작성시간26.06.23| 조회수0| 댓글 190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박돈경(49세) 작성시간26.06.24 걍ㅈ너무너무 성향차이인거같은데
  • 작성자 엄청난마법사 작성시간26.06.24 애초에 결혼주의자랑은 생각이 다르지요 각자 안가본길에 대한 후회는 누구든 남는거니까 허무도 나발이고 본인이나 잘살길
  • 작성자 짱구는진짜못말려 작성시간26.06.24 그냥 나 자신 키우기도 벅차죽겠는데
  • 작성자 윤마리 작성시간26.06.24 걍 고앵이들 키우면서 보내면 20년 순삭일 거 같음ㅋㅋㅋ 자녀보다 돈 덜 들고 유기묘 케어하는 거에 효능감 있고
  • 작성자 메로나망고 작성시간26.06.24 강제된20년보다 선택할 수 있는 의미를 찾으며 사는게 더 덜불안할거같아 뭔가 저 사람은 한 생명체를 일궈낸것에대한 의미가 큰거같아 그게 동물이 될수도 있으니 공감은 되는데 자식은 몰겟음,,나를 키우고(?) 의미를 찾는 과정은 절대 허무하지않음
  • 작성자 고구마생크림 작성시간26.06.24 이것만보면 저사람은 애낳아야할듯 그게 인생에 제일 크고 지속되는 퀘스트라고 생각이 드니까 남들도 그렇겟지, 그걸 하지 못하는사람은 허무하겠지 라고 당연하게 깔고 가는것 같은데... 본인을 타인인생에 너무 투사하는듯
  • 작성자 툥툥 작성시간26.06.24 어느정도 공감함 나이들면 생각보다 더 이런저런거에 감흥이없어져서..
  • 작성자 저를아시나요 작성시간26.06.24 난 그래서 열심히 여행다녀 뭐 딱히 허무를 채운다는건 아니고 걍 내 인생에서 보람차고의미있는일이 여행인거같아 보고느끼는게 많아서 생각많이하게되는 일중 하나라서
  • 작성자 ㅈㅈㅈ진수맛궁금해허니 작성시간26.06.24 삶의 의미를 뭔 자식한테 찾아
    그냥 사는거지 뭔 의미를 찾아
    자의식과잉으로 생각됨
  • 작성자 dnsidjeh 작성시간26.06.24 먼말인지는 알거같음 내주변 기혼몇몇 얘기들어보면 심심하니까 결혼하고싶어지고 신혼 즐기고나니까 애낳고싶어지더라 이래 걍 뭔가 심심해지면 다음 과제를
    찾는느낌 ㅋㅋ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