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과 육아가 없는 30대의 삶은 그저 자유롭기만 할까? 작성자와이파이불안정| 작성시간26.06.23| 조회수0| 댓글 190 본문 목록 댓글 리스트 작성자 박돈경(49세) 작성시간26.06.24 걍ㅈ너무너무 성향차이인거같은데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엄청난마법사 작성시간26.06.24 애초에 결혼주의자랑은 생각이 다르지요 각자 안가본길에 대한 후회는 누구든 남는거니까 허무도 나발이고 본인이나 잘살길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짱구는진짜못말려 작성시간26.06.24 그냥 나 자신 키우기도 벅차죽겠는데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윤마리 작성시간26.06.24 걍 고앵이들 키우면서 보내면 20년 순삭일 거 같음ㅋㅋㅋ 자녀보다 돈 덜 들고 유기묘 케어하는 거에 효능감 있고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메로나망고 작성시간26.06.24 강제된20년보다 선택할 수 있는 의미를 찾으며 사는게 더 덜불안할거같아 뭔가 저 사람은 한 생명체를 일궈낸것에대한 의미가 큰거같아 그게 동물이 될수도 있으니 공감은 되는데 자식은 몰겟음,,나를 키우고(?) 의미를 찾는 과정은 절대 허무하지않음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고구마생크림 작성시간26.06.24 이것만보면 저사람은 애낳아야할듯 그게 인생에 제일 크고 지속되는 퀘스트라고 생각이 드니까 남들도 그렇겟지, 그걸 하지 못하는사람은 허무하겠지 라고 당연하게 깔고 가는것 같은데... 본인을 타인인생에 너무 투사하는듯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툥툥 작성시간26.06.24 어느정도 공감함 나이들면 생각보다 더 이런저런거에 감흥이없어져서..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저를아시나요 작성시간26.06.24 난 그래서 열심히 여행다녀 뭐 딱히 허무를 채운다는건 아니고 걍 내 인생에서 보람차고의미있는일이 여행인거같아 보고느끼는게 많아서 생각많이하게되는 일중 하나라서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ㅈㅈㅈ진수맛궁금해허니 작성시간26.06.24 삶의 의미를 뭔 자식한테 찾아그냥 사는거지 뭔 의미를 찾아자의식과잉으로 생각됨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dnsidjeh 작성시간26.06.24 먼말인지는 알거같음 내주변 기혼몇몇 얘기들어보면 심심하니까 결혼하고싶어지고 신혼 즐기고나니까 애낳고싶어지더라 이래 걍 뭔가 심심해지면 다음 과제를찾는느낌 ㅋㅋ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이전페이지 6 7 8 9 현재페이지 10 다음 목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