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흥미돋]공모주로 상장일에 간식값 벌어보자

작성자서현|작성시간26.06.23|조회수7,898 목록 댓글 44

출처: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jdlim3502/223453792107, 유투브 머니하이 채널 https://youtu.be/TiIfUa4pTjI?si=uvDoZcqlt671l_3t 

 

 

 

공모주: 공개 모집 주식. 주식회사가 자본금을 공모하면서 투자자에게 제공하는 주식. 상장되기 전 가장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주식.

기업은 자금 조달 목적 달성, 투자자는 신규 상장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

투자자가 공모주 청약을 위해서는 증권사 계좌 개설부터 해야 합니다.

청약이 많은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삼성준권, KB증권, NH투자증권 등 입니다.

 

투자자의 공모·공모주 청약 절차

공모주 일정 확인 → 증권사 계좌 개설 → 증권신고서, 투자설명서 확인 후 청약 결정 → 청약 증거금 입금 → 공모주 청약일에 청약

공모주 청약은 2~3일간 진행되므로 청약 전에 정보를 입수해야 합니다.

[출처] 주식 투자자(개인, 기관, 외국인), 주식 시장(정규시장, 장외시장), 공모주 란 무엇인가?|작성자 돈돈이

 

 

평균적으로 일반 청약자 모집하는 규모 봤을 때

100억 넘기 힘듦 그러면 청약 경쟁률이 높아지면서

그만큼 배정받을 수 있는 지수가 떨어짐

 

그래서 대어급 공모주는 배정 많이 받긴 한데

무조건 좋다고 볼 수 없음

이런 것들은 상장일부터 공모가보다 크게 떨어짐
지금도 회복 못하고 있는 대어

그래서 상장 하는 그 당시의 시장 분위기를 따져야함 
이런 걸 종합적으로 판단

올해 대어급은 얘네로 예시를 들 수 있음

예상보다 상장 수익이 막 높진 않았음 
그러니 대어급에 접근했다가 실망할 수도 있을 거임

공모주 신청할거면

한국투자, nh투자 등 여러개 갖고 있는게 좋음
청약 경쟁률 보고 낮은 곳으로 들어갈 수 있으니 ㅇㅇ

수요예측결과는 언제 알 수 있냐면

보통 청약하기 하루나 이틀 전에 나옴

하반기에 했던 시프트업을 예시로 듦

금리 인하하면

그냥 일반 주식하던 사람들도 공모주로 올 거라고

그래서 전보다 시장이 활성화될거라고 예측

토스뱅크 운영 회사 비바리퍼블리카랑 케이뱅크도

상장 노리고 있다고 설명

더본코리아도 ㅇㅇ

 공모주 그래서 왜 하는 거임?

저렇게 1~2주라도 배정받아서

상장일에 매도하면 시세차익 바로 실현할 수 있음

그치만 공모가보다 떨어지는 경우도 있다
오를때 빨리 팔아야함

그리고 공모주 하다보면 좋은 팁이

기관 수요예측에서 좋은 평가 받은 공모주가 있는데

공모가가 힘이 없거나 상장날 공모가보다 더 떨어지면

사서 존버하는 방법도 있다고 함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김연아 내 여신님 | 작성시간 26.06.24 공모주 비례 자체가 지금 박터짐 ㅅㅂ
  • 작성자장병철 | 작성시간 26.06.24 롯데렌탈 진짜 뭐하는 새끼임? 짜쯩나
  • 작성자댕펀치냥펀치 | 작성시간 26.06.24 전쟁통에 태어난 아이.... 케이뱅크
  • 작성자내딸김사월 | 작성시간 26.06.24 크래프톤이라고 알란가?ㅋ 5주나 주길래 ??? 했는데 역시나ㅋㅋㅋㅋㅋㅋㅋ 손절 쳤쥬 SK바이오 아시나요?ㅋㅋㅋㅋ
  • 작성자냥냥냥미야옹 | 작성시간 26.06.24 케이뱅크야...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