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씹빨쌔끼뜰]한 여름밤의 레트로 파티? 밤샘 파티? 클럽에서? 구찌가 주최한다고? 오케이 고~ (feat. 故 김대중 대통령 국장 날)

작성자여수여인|작성시간14.01.24|조회수1,820 목록 댓글 40

 

 

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구글링 (+ 기사 출처: http://www.master4u.co.kr/bbs/view.php?id=news&page=6&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382

 

 

 

 

 

[한국경제신문] 2009년 09월 06일(일) 오후 12:36

온 국민이 슬픔에 잠겨 故 김대중 前 대통령의 서거를 침통해 하고 있던 8월20일, 명품 브랜드 구찌의 어처구니없는 처사가 벌어졌다. 국민의 침통함을 비웃기라도 하듯 서울의 한 호텔에서 패션쇼와 밤샘 파티가 열렸고, 일부 연예인들이 이 행사에 참석하여 논란이 되고 있다.

8월18일 故 김 前 대통령의 서거 이후, 분향소를 찾은 많은 국민들은 故 노무현 前 대통령 서거의 슬픔이 가시기도 전에 이어진 비보가 믿기지 않는다는 듯 슬픔에 잠겼다. 영정 앞에서 끝내 슬픔을 이기지 못하고 오열하거나 땅바닥에 고개를 숙인 이들을 곳곳에서 볼 수 있었다.

추모 분위기가 더욱 엄숙했던 것은 국가의 명의로 거행되는 장례의식인 국장(國葬)이 건국 이래 故 박정희 前 대통령의 서거 이후 두 번째로 치러졌기 때문.

당시 전국에서 방송예정이었던 대부분의 야외․오락 방송프로그램은 물론 각종 행사가 연기되거나 취소되었고, 대부분의 행사는 일정을 간소화시키거나 자제하는 모습이었다.


반면에 세계적인 명품브랜드 구찌는 국장 기간인 8월20일 슬픔으로 얼룩진 사회적 분위기를 뒤로한 채 ‘09 구찌 F/W 컬렉션 패션쇼’를 감행했으며, 이 행사에는 많은 연예인과 관계자들이 행사장을 찾아 밝은 미소를 지으며 포토타임을 가졌다.  

같은 시각 故 김대중 前 대통령의 시신이 국회에 마련된 국장 공식빈소에 안치되고, 故 김 前 대통령을 추도하는 사회적인 분위기와는 사뭇 대조적이었던 것.

당시 패션쇼를 관람한 김희선, 김희애, 이효리, 한채영, 김정은, 권상우, 김민준 등 많은 인기 연예인들도 국민적인 의무를 잊고 쇼를 즐기기에 여념이 없었다.

더구나 구찌는 패션쇼가 끝난 후 '한여름 밤의 레트로 디스코 파티'를 밤새도록 진행했다. 파티의 드레스 코드는 '블랙' 그들은 국민과 같은 색의 옷을 입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파티의 음악과 웃음은 끊이질 않았다.  

한 패션 관계자는 “국장이 치러지는 가운데 이러한 행사를 진행한다는 것 자체가 몰상식한 행동이라고 생각해서 참석하지 않았다”라며 “구찌라는 브랜드의 명성이 도대체 어디에서 얻어진 것인지 태생부터가 의심된다”고 침통한 심정을 감추지 못했다.

이같은 구찌와 일부 연예인들의 처사는 국장을 치르며 추모와 슬픔에 잠겨있던 많은 대한민국 국민들의 마음을 외면한 것이다.

연예인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는 공인으로서 사회의 본보기가 되어야 할 사람들이다. 그런데 한 나라의 전 대통령이 서거하고 국장이 치러지고 있던 시기에 이를 외면한 채, 패션쇼에 참석하여 웃으며 포토 타임을 가졌다는 사실은 국민적 분노를 사기에 충분하다.

또한  쇼와 파티를 끝내 감행한 구찌는 “구찌브랜드 앞에 ‘명품’이라는 수식어를 붙이기 수치스러울 만한 처사가 아닌가”라는 논란이 예상된다.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최지영 기자 fashion@bntnews.co.kr

 

 

 

 

 

 공효진

 

권상우

 

김성수

 

 김정은

 

김희애 김희선

 

려원

 

박시연

 

이기우

 

이민기 김소은 김민준

 

이연희

 

이정재

 

이효리

 

최여진

 

한채영

 

<패션쇼 및 파티 사진>

 

 

 

 

 

 

 

 

 

 

 

 

 

 

 

 

++ 구찌 패션쇼& 파티 참여 거절한 연예인

 

 

 김윤석

 

김현중

 

손담비

 

엄정화

 

이소라

 

이용우

 

하정우

 

 

 

 

혹시나 국장을 모르는 여시들을 위해서....

'사전'에서 발췌해왔어~

 

대한민국의 국장

대한민국의 국장은 《국장 · 국민장에 관한 법률》에 따라 대통령을 역임하였거나 국가 또는 사회에 현저한 공훈을 남김으로써 국민의 추앙을 받는 사람이 사망하였을 때, 국가가 모든 경비를 부담하고, 국가의 명의로 거행하도록 하고 있다.

국장은 조선시대의 국상제도에서 그 연원을 찾을 수 있다. 국상은 태상왕과 대왕대비, 상왕과 왕대비, 왕과 왕비, 왕세자와 왕세자빈, 왕세손과 왕세손빈까지를 대상자로 삼았으며 국상의 기간은 대개 6개월이었다. 국상 기간에는 모든 백성이 상복을 입었으며 장례를 담당하는 국상도감이 설치되기도 했다.

오늘날 국장의 대상자는 주무부 장관의 제청으로 국무회의의 심의를 거쳐 대통령이 결정하고, 장의 비용은 전액 국비로 치른다. 장의기간은 9일 내로 하고 장의기간 중에는 조기를 게양한다. 또한 장의기간 중 모든 국민은 음주와 가무를 삼가고, 방송이나 신문도 고인의 업적을 보도해 애도의 뜻을 표하기로 한다. 영결식 당일에는 모든 관공서가 휴무에 들어간다.

 

 

 

 

故 김대중 대통령 국장날 당시 영상

 

 

 

 

 

 

 

 

혹시나 피드백 할 것 있으면 둥글게 말해주세요~

발빠르게 하겠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넘어갔네 | 작성시간 14.01.24 저걸왜가가지고 평생의 오점을만드냐들
  • 작성자인중에식은땀 | 작성시간 14.01.24 ㅉ..
  • 작성자성욕자 | 작성시간 14.01.24 이런건 주기적으로 올라와야함 잊지말아야지
  • 작성자mikenna | 작성시간 14.01.24 이정재 대출구....이효리 출구 공효진 출구...다들 ㅃㅃ
  • 작성자넝.담~ㅎ | 작성시간 14.01.24 아진짜 드라마 영화 잘되서 우쭈쭈 대접받는거 보면 짜증나...ㅜㅜ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