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213001
1. 민들레차
[pixabay.com]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소화를 촉진하고 위염이나 위통, 간염 등에 효과가 있다. '본초학'에 따르면 민들레차는 머리카락을 검게 만드는 효능도 있다.
2. 우롱차
[wikimedia.org]
우롱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 방지에 좋다. 우롱차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이 노화의 주 원인인 활성산소의 축적을 억제시킨다.
폴리페놀은 피부 미백에도 도움이 된다. 기미나 주근깨가 있다면 우롱차를 꾸준히 마셔보자.
3. 우엉차
[tvN '택시' 캡처]
우엉차도 우롱차와 마찬가지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 이는 우엉차에 함유된 풍부한 섬유질 때문이다.
우엉에는 리그닌이라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들어있는데 이 물질이 장내 발암물질을 흡착해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해 배변 활동도 원활히 돕는다.
4. 대추차
[wikipedia.org]
소화가 잘 안되거나 손발이 찬 사람에게 좋은 차다.
성질이 따뜻한 대추는 속을 편안하게 하고 5장(간장, 심장, 비장, 폐장, 신장)을 보하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5. 생강차
[wikimedia.org]
겨울철 감기를 달고 산다면 생강차를 먹자. 평소 몸이 찬 사람에게도 좋다.
황산화 효과도 뛰어나 노화방지에도 탁월하다. 단, 생강은 몸에 열을 내기 때문에 혈압이 높거나 불면증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
6. 녹차
[flickr.com]
녹차는 집중력과 암기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녹차에 함유된 데아닌이라는 성분은 알파파를 증가시켜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스트레스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데아닌은 차에만 함유된 고유 성분이기에 100% 순수 녹차에서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7. 유자차
[wikipedia.org]
유자차에 함유된 비타민C는 레몬보다 3배 가량 높고 구연산도 풍부하다. 비타민C와 구연산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유자차는 겨울철 감기에도 효과가 좋은데 유자에 들어있는 리모넨 성분이 목의 염증과 기침을 완화시켜준다.
8. 둥굴레차
[pixabay.com]
피로회복과 어지럼증, 두통 등에 효과가 있다.
둥굴레차를 오래 마시면 안색과 혈색이 좋아지고 혈압과 혈당을 내리는 데도 도움이 된다.
9. 메밀차
[wikipedia.org]
이뇨작용, 성인병 예방, 고혈압 치료, 간기능 향상 등에 두루 효과가 있다. 몸속 독소와 부기를 빼주어 다이어트에도 좋다. 단, 몸이 찬 사람이나 소화가 잘 안되는 사람은 메밀차를 피하는 것이 좋다.
10. 구기자차
[wikimedia.org]
눈을 밝게 해준다. 콩팥을 보호하고 폐와 간 기능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
구기자 열매에는 비타민과 루틴 등 필수 아미노산이 8가지나 들어있고 항산화 물질이 많아서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