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레시피🍛🍴

[스크랩] [끌올] 존맛보장! 이거로만 삼시세끼 뚝딱! 초간단 콩불🥓🥘

작성자N A S A|작성시간18.09.02|조회수98,961 목록 댓글 475

내가 이거 해먹고 너무 맛있어서
ㄹㅇ거짓말 1도 없이 한달간 내내 만들어먹음

그래서 마트에서 콩나물이랑 대패삼겹살 사오면
동생이 진짜 욕하고 경멸의 눈빛으로 날 봤어

또 먹냐며.....


개인적으로 비위가 약해서 돼지비계 두꺼운걸
잘 못먹는데 대패는 얇아서 그런게 없다
(백종원씨...고맙습니다)


그냥 불고기보다 콩나물이 있어서
식감 오지고 ㄹㅇ핵존맛



후기 사진(원치않으면 댓 남겨줘)






🥓🥘 재료 🥓🥘

간장(진간장/국간장ㄴㄴ)
고추장
고춧가루
올리고당(혹은 설탕/난 다이어터라 알룰로스 씀(응?!)

콩나물(많을수록 좋아), 대패삼겹살(노브랜드로 살거면 저렇게 팩에 들은 목살이 기름기 덜해서 그걸 추천!)


소스 비율은
고추장=간장=설탕, 고춧가루는 1숫갈만


난 다 아빠 숟가락 기준
고추장3, 간장3, 알룰로스3, 고춧가루 1 했어

볶다보니 콩나물이 너무 많아서 1숟갈씩 더 추가했다
(고추장4, 간장4, 알룰로스4)

섞어줘




콩나물은 깨끗이 씻고






후라이팬🍳 에 고기 올려줘
난 600g정도 쓴듯

이만큼 남았고


사진에선 적어보이는데 꽤 많음


소스 위에 붓고





콩나물 올려줘




아....전생에 내가 콩나물 귀신이었나 싶을만큼
넣어줘

집에 있는 큰 뚜껑으로 덮고 약불에서 10~15분 방치



가만히 두면 콩나물 수분이
밑에 깔리고 콩나물이 살짝 숨이 죽는데

이때 뒤집어서 볶아주면 쨔잔!!!



완성



이거 있으면 ㄹㅇ 밥도둑^^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쭉빵카페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노정의 | 작성시간 25.07.30 아 맛있겠다
  • 작성자미쳐벌여 | 작성시간 25.08.05 여샤.. 자주 해먹을게.. 고마워.. 너무 맛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너와나사이 그 어딘가 | 작성시간 25.10.28 존맛탱…덕분에 할수있는 요리 늘었다 고마워^^…
  • 작성자양배추씨앗 | 작성시간 26.01.01 ㄱㅅㄱㅅ
  • 작성자hikers | 작성시간 26.03.05 물은 안넣어도 되나여?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