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이거 해먹고 너무 맛있어서
ㄹㅇ거짓말 1도 없이 한달간 내내 만들어먹음
그래서 마트에서 콩나물이랑 대패삼겹살 사오면
동생이 진짜 욕하고 경멸의 눈빛으로 날 봤어
또 먹냐며.....
개인적으로 비위가 약해서 돼지비계 두꺼운걸
잘 못먹는데 대패는 얇아서 그런게 없다
(백종원씨...고맙습니다)
그냥 불고기보다 콩나물이 있어서
식감 오지고 ㄹㅇ핵존맛
후기 사진(원치않으면 댓 남겨줘)
🥓🥘 재료 🥓🥘
간장(진간장/국간장ㄴㄴ)
고추장
고춧가루
올리고당(혹은 설탕/난 다이어터라 알룰로스 씀(응?!)
콩나물(많을수록 좋아), 대패삼겹살(노브랜드로 살거면 저렇게 팩에 들은 목살이 기름기 덜해서 그걸 추천!)
소스 비율은
고추장=간장=설탕, 고춧가루는 1숫갈만
난 다 아빠 숟가락 기준
고추장3, 간장3, 알룰로스3, 고춧가루 1 했어
볶다보니 콩나물이 너무 많아서 1숟갈씩 더 추가했다
(고추장4, 간장4, 알룰로스4)
섞어줘
콩나물은 깨끗이 씻고
후라이팬🍳 에 고기 올려줘
난 600g정도 쓴듯
이만큼 남았고
사진에선 적어보이는데 꽤 많음
소스 위에 붓고
콩나물 올려줘
아....전생에 내가 콩나물 귀신이었나 싶을만큼
넣어줘
집에 있는 큰 뚜껑으로 덮고 약불에서 10~15분 방치
가만히 두면 콩나물 수분이
밑에 깔리고 콩나물이 살짝 숨이 죽는데
이때 뒤집어서 볶아주면 쨔잔!!!
완성
이거 있으면 ㄹㅇ 밥도둑^^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쭉빵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