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레시피🍛🍴

프렌치토스트 달걀말이

작성자라즈베리브리오슈|작성시간19.07.07|조회수233,979 목록 댓글 188

출처 : 여성시대 라즈베리브리오슈

여시들 안녕!
비교적 해볼만 한데 배도 든든하고 뭔가 흔한듯 특이한...?(따듯한 프라푸치노...?) 레시피 찌려고 왔어

완성샷 ↓


[준비물]

식빵 1장, 버터 약간, 달걀 3개, 슬라이스 치즈 1장, 샌드위치 햄 1장, (사진에 없지만)우유 50ml, 설탕 1.5큰술


[만들기]

달걀 3개를 풀어주고, 우유랑 설탕을 넣어서 같이 섞어줘!

달걀물 완성!

식빵은 테두리를 잘라낸 뒤에, 1/2로 잘라서 준비해줘

물론 치즈랑 햄도 반 잘라줘!!

약불(처음부터 끝까지 이렇게 약해도 괜찮나 싶을 정도로 약불로 만들기!!)에 버터를 녹인 뒤, 팬에 둘러줘

그리고 달걀말이 할 때 처럼 달걀물을 부어주고,

달걀물에 식빵을 적신 뒤에,

달걀 위에 이렇게 셋팅!!

그리고 밑의 달걀 이불이 익을 동안, 밑부분의 식빵 위에 치즈를 올리고,

햄도 올리고,

다시 치즈-햄 순서로 찹찹 올려줘

그리고 달걀이 적당히 익었다 싶으면(=달걀 색이 약간 노릇해지고, 하얗게 살짝 살짝 올라오기 시작하면(사진에서는 빵 사이에 살짝 올라와있어)

뒤집개로 위의 빵 부분을 살짝 들어서

살살 세워준 뒤에

과감히 밑의 샌드위치 부분에 덮어줘!

그리고 다시 위로 밀어서 앞에 달걀물을 부어주고,

이렇게 적당히 익었다 싶으면 또 살살살살 달걀말이 말듯이 말아줘!
그리고 이렇게 달걀물이 다 될 때 까지 반복하면

완성!

한 김 식힌 뒤에 달걀말이 썰듯이 줄줄이 썰어서 먹어도 좋고, 반 잘라서 먹어도 좋고~!!
빵이 속에 있고, 프렌치 토스트 달걀물이라 약간 달착지근한 맛이 있어서 커피랑도 잘 어울려서 커피랑 브런치 식으로 가끔 해먹고 있어
(그래서 달달한 간이 싫다! 하면 달걀물에 설탕 대신 보통 달걀말이 하듯이 소금간을 적당히 해서 만들어줘)

문제시 눈물의 자삭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Minions | 작성시간 24.09.22 22...ㅋㅋㅋㅋㅋㅋㅋㅋ그냥 반달부침개가 됐어..그래도 맛있었다!!!!! 담엔 성공해야지
  • 작성자램프의 | 작성시간 24.03.06 햄 없어서 뚝심 넣고 했는데 모양은 망했지만 맛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24년은 나의 해 | 작성시간 24.11.10 오ㅓ. 천재만재
  • 작성자리얼 | 작성시간 26.05.03 개마쉿겟다..
  • 답댓글 작성자리얼 | 작성시간 26.05.05 여시처럼 예쁘게는 못했지만 맛있다! 고마워!!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