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한식대첩5 존버
여시들 하이
최근에 비빔국수 해먹고 아빠랑 하이파이브 날렸던 레시피 알려주려고 왔어!!
집에서 비빔국수 하면 보통 고추장을 메인으로 양념해왔는데
그래서 그랬는지 굉장히 텁텁한 비빔국수가 완성됐어
그런데 떡볶이맛집들 보면 공통된 특징이 고추장을 안 쓴다잖아
오로지 고춧가루만 쓰고!!
그걸 안 뒤 나도 떡볶이랑 닭볶음탕 만들 때 고추장 비율을 완전 줄이고 고춧가루를 위주로 넣었더니 완전 식당맛이 돼벌임
존맛이라는 뜻이야
여기에 나는 미원을 사용해서 더 그런지는 모르지만 ^^~
((((미원 사랑))))
암튼 특별한 재료 없으니 다들 레시피 잘 봐줘~!!
[ 재 료 ]
1인분 기준
[양념장]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참기름 1큰술
설탕 2큰술
식초 2큰술
다진마늘 0.5큰술
미원 지이이이이인짜 쪼금 한,,, 가루 스무알 정도...?
(미원 이보다 많이 넣으면 못 먹어 ㅠㅠ)
통깨
그 외 - 소면 or 중면, 종종 썬 배추김치 or 열무김치
고춧가루 상태가 중요해
오래 묵은 고춧가루 말고 쨍한 붉은색이 도는 빻은 지 얼마 안 된 고춧가루로 해먹자!!!
모든 음식에 묵은 고춧가루 쓰면 냄새 나고 맛이 좀 지저분하달까,,,,,
고춧가루랑 고추장 비율 절대 1:1 ⭐️⭐️⭐️⭐️⭐️
핵 중요 ⭐️⭐️⭐️⭐️ 고추장 많이 넣지마
설탕은 두큰술 넣어줘
새콤달콤의 달콤을 맡고 있으니,, 줄이지 마시오,,,,
너무 달지 않으니까 괜춘
미원 보여????
저 투명한 알갱이들 봐봐 저 정도야~~!!
꼭 지켜줘!!! 많이 넣으면 음식 버린다,,!!!!
비빔막국수 장인한테 배운 레시피에 미원 안 들어간 요리는 없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니까 믿어줘
깨는 취향껏!!
섞어줘!!
이때 맛 한번 봐봐,,,,
맛있지.......? 나랑 하이파이브 해 🙌🏻 짝 !
그리고 물을 팔팔 끓이기 시작하고
준비한 국수를 넣어주ㅓ
여기서 또 중요한 꿀팁!!!!!!!!!!!!
⭐️⭐️⭐️끓는 물에서 2분 30초!!!! ⭐️⭐️⭐️
절대 지켜야 돼
앞으로 여시들 국수 삶을 때 끓는 물에 2분 30초 꼭 기억하면서 살아,,,,, 이것도 장인님한테 배웠어 🚰·̫🚰 그 분 막국수 최곤데,,, 하,,,
여기서 또 중요합니다,,
국수 삶을 때 가만 놔두지 말고 젓가락이나 집게로 휘휘 저어줘
그래야 면이 서로 안 달라붙거든
국수 넣고 초반에 십초 정도만 저어주면 돼
그리고 찬물에 헹구면서 전분기를 빼준다는 생각으로 주물주물 해주쇼
접시에 김치 세팅
나는 열무김치로 준비
양념장 다 넣어서 슥슥 비벼
소면 넣고
비벼!!!!
짜잔 완송 ❤️❤️
먹음직 추릅,,,,,
존맛이니까 맛있게 먹어~~~~~~!!!
+++
냉면육수 부으면 김치말이국수 쌉가능
대신 이때 양념장에 미원 넣지 말고 식초 한숟가락 더 넣어줘 ㅋㅋㅋㅋㅋ
닭볶음탕 레시피 https://m.cafe.daum.net/subdued20club/LxCT/297714?svc=cafe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