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귀여워해줘
존맛탱이여,, 과정 사진은 없지만 따흑,, 최대한 상세하고 자세하게 써봤으니 믿고 해먹어봣
이 레시피로하면 시간 지나도 일반 잡채보다 많이 불지도않고 색깔도 찐하니 잘 나오고 짭짤하면서 달콤하니 고소함
일반잡채보다 만들기 진짜 쉽구요ㅎㅎ 보통 잡채는 사실 하나하나 밑간하고 볶아서 무쳐주는 형식인데 이건 한번에 쿵쾅하면 끝나벌임 근데 정말 맛있어요 성님덜..!
준비물 : 콜라 당면 설탕 식용유 굴소스 다진마늘 다시다
잡채에들어갈각종토핑 및 후추 참기름 깨 등 (선택사항)
+ 집집마다 간장 염도나 맛이 달라서 끓이기전에 꼭 간봐!
나는 일본 쯔유랑 양조간장 펩시콜라 먹다남은거 사용했음.
(일반 자판기 종이컵으로 하삼!)
+잡채덕후, 자취생, 부모님생신상, 기념일 등등 상차림에 빠져서는 안될 맛있는 잡채 사랑해 뷔페가도 잡채 꼭 먹음
❤️1번 과정
당면을 물에 2~3시간전에 담궈불려주세요 방치하고 여시하거나 영화 한편 보세요
(난 노브랜드 당면 1kg사서 삼분의일? 그정도 사용함.전날에 아예 걍 김치통같은거에 당면이랑 물 넣어서 냉장고 넣어놔도ㅇㅋ)
그 사이 야채 암거나 있는거 볶아주고 접시에 따로 담아놔용
(나는 오이기름없이 수분날려 볶아주고 접시로 그담 식용유둘러서 당근볶아주고 접시로 간장넣어서 목이버섯 볶아주고 한 접시에 세가지 담아둠.)
+ 혹시나 안불리고 빨리해먹을 여시들은 처음부터 당면을 물에 10분이상 끓여줘야해요ㅠ 그리고 양념에 또 졸여줘야함!적은양이 아니라면!!! 안익거나 불어버리는수가있음
(그러므로 불리는거추천)
❤️2번과정
후라이팬이나 궁중팬에
콜라한컵 간장한컵(반컵넣어서 양조절해서 추가하던지하세요! 짠간장이면 많이짜질 수 있음) 굴소스 5스푼 다시다한스푼 설탕2스푼 물한컵 넣고 달달 끓여주세요 (간봐서 짭쪼롬달달하게 졸일꺼라 너무 짜지않게! 입맛대로 추가양념)
끓어오르면 식용유5스푼 다진마늘2스푼 후추1스푼 넣고 1분정도 팔팔 끓이고 당면 투척해서 섞으며 졸여주세요
3번과정
국물이 졸아들어 안보이고 당면에 촉촉하게 윤기나는 정도
이면 (국물 다 졸았는데도 더 볶으면 밑에 눌러붙어!)
불끄고 볶아둔 야채넣고 참기름 아빠수저로 하나 휙 둘러주고 깨좀넣어서 그 열기로 접시에 볶아둔 토핑들이 어우러지게 살살살~ 무쳐주면 끝
(윤기랑 물기가 좀더 있어보여도 이 과정을 하고 5분정도 지나면 사진처럼 평소에 당면의 모습이 보이고 식용유넣고 졸여줘서 진심 시간지나도 당면이 덜 불어!!! 꼭 넣어줘야함)
당면만 미리 불려놓고 들어갈것들 손질해놓으면
다 때려넣고 졸이는거라 총10분정도? 걸려! ㅋㅋㅋ
생일이나 갑자기 잡채 땡기는날 스피드잡채 유용할꺼야
좀 넉넉히 해놓고 냉동실에 소분해놨다가 찬밥이나 밥남았을때 간장이나 굴소스만 살짝만 넣어서 볶음밥 해도 JMT
다들 스피드잡채+콜라잡채 꼭 맛있게 해먹어봐!ㅎ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부샤드 작성시간 24.09.21 나는 불려서 했는데 왜 당면 뭉쳤을까?ㅠㅠㅠ
-
답댓글 작성자모규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4.09.21 혹시 끓일때 안섞어서 그런거 아닐까?.. 뭉친적 한번도 없는데ㅜ..
아님 당면양이많고 양념이적었나.. -
작성자짬뽕샤워 작성시간 24.12.25 이거 먹을때마다 넘 맛있다...친구들한테 해줬는데 다들 넘 좋아함 나중에 엄마한테도 해줘야겠어 ㅜ 그리고 당면 미리 물에 담궈놓는거랑 식용유 나중에 넣는거 중요도 별 999개 해야돼 ㅋㅋㅋㅋ 알려줘서 고마워 최고야 여시 ㅠ
-
작성자송아지는음머 작성시간 25.11.21 예전에 진짜 엄청 해먹었는데
오랜만에 생각나서 만들려고 레시피 보러왔어!!ㅋㅋㅋㅋ -
작성자자니허몽블랙tea 작성시간 26.02.17 오늘 이거 해봤는데 진짜 맛있더라
콜라 150ml 간장 90 잡채는 230g으로 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