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레시피🍛🍴

형님 저녀석 짜글이 맛 좀 보여줄까요 + 헐 나 공지..? 나 공지됐다, 짱이지.. 이 짜글이 좀 봐, 대박임 대빵 사랑햐🫶🏻

작성자정구리|작성시간22.06.16|조회수132,492 목록 댓글 390

출처 : 여성시대 (정구리)

+ 🥹🥹🥹🥹
갑자기 댓글 많이 달려서 보니까 공지라뇨
이런 적 처음이라 너무 감격....
다들 더운데 더위 조심해 !!!!!!!!!!!!


예전에 다른 곳에서 썼던 레시핀데 너무 맛있어서
여시들도 알았으면 하는 마음에 사진 다운해서 쓴다!!!

미방 때깔 쥑이는 짜글이

나는 짜글이 처돌이라 일주일에 한두번은 짜글이를 꼭 먹어줘야 성에 차는 사람

재료🧸
돼지고기 (삼겹살 목살 전지 아무거나! 난 전지썼어)
양파 / 두부 / 호박 ➡️ 자기가 좋아하는 거 더해줘도 좋고 싫은건 빼먹어! 하지만 나에겐 필수야

🌶양념장🌶
고추장 1.5스푼 + 고춧가루 1스푼 + 진간장 3스푼 + 된장 0.5스푼 + 다진마늘 2티스푼
(비율만 맞추면 됩니다 1인분 기준)

일단 고기 밑간부터 해줄게
미림 + 후추 + 소금 아주 약간 + 생강가루 약간
넣고 조물조물 해줬어!

미리 하는거 까먹어서..ㅋ 이렇게 해두고 그냥 다른 야채 준비함 ㅠ 그래도 맛있었어

나는 한 번 먹을 양이라 재료가 옹졸해..
찌개에 들어가는 모양대로 썰어주면 돼

양념장도 잘 섞어놔! 묵혀두면 더 존맛이야

일단 뚝배기에 불 올리고 고기 먼저 볶아줄거야
기름 없이 그냥 고기만 !!
조금 눌러붙어도 그거때문에 국물이 더 맛있어짐

살짝 핏기 가시는 이런 상태가 되면

야채 와르르 넣고 달달 볶아줘

나는 양파가 살짝 투명해졌을 때 양념장 한스푼 반 정도만 넣고 같이 볶아줬어
야채 식감이 조금 살아있는걸 원하면 야채 넣고 두어번 뒤적거리고 바로 양념 넣어도 될 것 같아!!

벌써 때깔 죽이지?
사실 버섯 넣으면 더 맛있는데 이땐 버섯이 없었어..ㅠ

그리고 물을 이정도 넣어줘!!
냄비마다, 재료 양마다 물 양이 다 달라서 수치론 말 못해주지만 (나도 계량한 적 한 번도 없음)
재료가 다 잠기지 않고 저정도는 보일 정도로 !!
그만큼만 물 부어주면 돼
그래서 양에 비해 큰 냄비는 추천하지 않아,,

짜글이니까 찌개만큼 물 넣으면 한강 됨 !!

그리고 입맛 맞춰 양념장 더 넣어주면 돼
나는 좀 짜게 먹는 편이라 양념장 다 넣었어

바글바글 잘 끓으면 막판에 두부랑 파 넣구

조금 더 끓여주면 끝!!!
때깔 미쳤음

그럼 밥에 비벼서 먹으면 돼
진짜 맛있으니 꼭 해보기야.. 안 질림


뚝배기 아니라 그냥 냄비로 해도 맛있고
(난 그냥 비주얼을 위해 뚝배기에 자주 해먹음)
밑간 할 때 생강가루도 안 넣어도 됨 나도 걍 있어서 넣음
그리고 설탕 아주 약간 넣어줘도 맛있대
난 안 넣어봐서 모르지만 된장이나 고추장이 씁쓸하면 조금 넣으면 완화된다고 하더라구

그럼 맛있게 먹어 ~~~!!!
문제 있으면 알려주삼..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아 정말 곰도로스 인물이네요^^ | 작성시간 26.01.09 와 재료없어서 고기랑 양파만 넣었는데 개맛있다ㅠ 담에는 두부, 팽버, 감자도 넣어봐야지
  • 작성자태앵구 | 작성시간 26.02.27 고마워 꼭 해먹는다
  • 작성자발레리나곰 | 작성시간 26.05.09 진짜 맛있어서 여러번 해먹음🧡🧡 고마워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행복한 고양이 노랭 몬드 땅콩 | 작성시간 26.05.22 여시야 너무 맛있다!!!!!ㅜㅜㅜ 술이술술이야~~!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김냐옹 | 작성시간 26.05.30 걍 조낸맛잇음..대박이야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