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레시피🍛🍴

아직 최고의 들깨미역국을 만나지 못한 여시들에게

작성자냉장고얼음얼리기|작성시간23.06.15|조회수26,493 목록 댓글 20

출처 : 여성시대 얼음냉장고

정말 고소하고 진한 들깨미역국
사진 못찍어서 울고 싶네 ㅎ ㅠ

4인분 기준


1. 재료
1) 필수재료
☑️ 자른 미역 두 줌 (한 줌에 두그릇 나옴)
☑️ 국간장
☑️ 참기름
☑️ 탈피 들깨가루 6숟갈
☑️ 쌀가루 4숟갈
☑️ 소금


2) 선택재료
- 표고버섯
- 흰살 생선류 (가자미, 코다리 등 가능)
- 참치액
- 육수용 다시재료

 

2. 레시피 전단계 준비
1) 쌀가루 사기 싫으면 만들기
식당가서 먹으면 들깨수제비나 들깨탕 국물이 엄청 뽀얗잖아 그 핵심이 쌀가루야

(쌀 반컵 정도 밤에 씻어서 자는 동안 물에 불리고 대충 1시간 정도 물 빼주고 믹서기 갈면 돼)


2) 미역 불리기
이건 30분 전에 대충 불려두기

 

3) 육수 낼 경우 미리 육수 내고 두 컵 빼서 식혀두기
뜨거운 육수에 쌀가루 들깨가루 개면 뭉쳐지니까 꼭 식히기
육수 안 낼 경우 걍 찬물에 개면 됨

 

4) 생선 사용 시 끓는 물에 10분 삶고 생선가시 발라두기

 

3. 레시피
1) 물에 불린 미역 물 빼고 국간장 한스푼에 참기름 넣고 조물해서 냅두기 (생략가능)

 

2) 물 또는 식힌 육수 2컵에 들깨가루 6, 쌀가루 4넣고 개어놓기

 

3) 팬에 참기름 두르고 불린 미역 넣고 볶기


4) 미역 윤기 없어지면 물 또는 육수 넣고 물에 개놓은 가루들도 같이 부어줌
이때 미역 양이나 국물 점도보고 물 조절하면 됨
(쌀가루 많이 넣어서 죽으로 먹어도 존맛)

5) 있다면 표고나 발라둔 생선살도 넣어

6) 간은 소금!! 으로 맞추고 참치액 한두스푼 넣고 그래도 맛이 아쉬우면 다시다 넣고 마무리

 

 

 

<미리 대답하는 질문>

Q. 껍질있는 들깨가루 쓰면 안돼?
A. 먹다가 껍질 씹히니까 가능한 탈피 사용하시길..

 

Q. 국간장으로 간 맞추면 안돼?
A. 국간장으로 간 맞추면 국 색깔 탁해지고 간장의 쿰쿰한 맛이 너무 많이 나서 소금으로 간 맞추는 거 추천

 

Q. 찹쌀가루도 돼?
A. 안돼요. 맵쌀가루 쓰세여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오늘행복해야함 | 작성시간 24.03.28 고마워 여시!
  • 작성자뿌히 | 작성시간 24.04.07 고마워!!!
  • 작성자짭파니 | 작성시간 24.10.06 오케이 내가 찾던거야!
  • 작성자큐플레이를돌려달라 | 작성시간 24.11.18 여시.. 정말 사랑합니다
    개맛도리에요 정말..
    지금 지난주부터 3번째 끓여먹엇습니다
    부모님이 너무 맛있다고 하셨어요
    아니.. 그냥 밥안먹고 이것만 먹어도 넘나맛나고.. 이거 공지되어야하는거 아니냐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너무맛있어
  • 작성자만득이곱창 | 작성시간 24.11.27 들깨미역국 맛있어보인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