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레시피🍛🍴

[스크랩] 부들부들 두부조림 만들기 일주일에 한번씩은 만들어먹는중,,우리집 호불호 없는 반찬

작성자레몬껌|작성시간24.06.28|조회수55,440 목록 댓글 71

출처 : 여성시대 오마이걸유아

재료:두부 한모,양파,청양고추,물,고춧가루,설탕,물엿,간장,참기름,소금,후추,깨

일단 두부조림 완성샷 반찬 하나 뚝딱완료.

두부 한모를 길게 잘라줘 여기서 한번 더 잘라줘도 돼

키친타올로 두부의 물기를 제거해줘
물기 제거 안해주면 기름에 구울때 난리나,,ㅠ위험

소금으로 밑간을 해줘 간도 베고 약간 두부가 단단해진다고 들었어

양파 청양고추를 썰어줘 +당근이나 파도 넣어도 잘어울령

기름을 두바퀴 두르고 두부를 구워줘 노릇노릇하게!!
지금 사진보다 좀 더 구워주면돼

두부를 구울동안 양념장을 만들어주면돼
아빠숟가락 기준) 간장3 고춧가루 2 설탕반스푼 물엿반스푼~한스푼 (단맛은 각자 조절해줭)참기름 1 후추 톡톡
골고루 양념을 섞어줘

구워진 두부위에 양파를 올리고

양념도 같이 올려줘

물 종이컵으로 한컵 넣고 쎈불에서 끓여줘

팔팔 끓으면 불을 약불로 줄이고

청양고추를 넣고 살짝 졸여줘 (조림이니까)
글고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해주면 돼 마무리는 깨뿌려줘
그럼 존맛 두부조림 완성 ,,밥반찬으로 두부조림 너무 좋아ㅠㅠㅠ난 맨날 먹을 수 있스,,

허버허버 흰쌀밥에 먹었지요 ~~>.<
여시들 맛있게 만들어먹엉 !! 난 냉장고에 넣고 먹을때 전자레인지에 다시 데워서 먹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동서 | 작성시간 25.10.28 또 만들었다 ㅋㅋㅋㅋㅋㅋㅋ 넘 맛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마워~~~
  • 작성자cherrryxoxo | 작성시간 25.10.06 존. 맛.
  • 작성자뿌뿌E | 작성시간 25.10.27 이레시피로 n회차 두부조림중..진짜존맛 오늘꺼진짜맛있어서 감동먹어서 댓글쓰러옴🥹
  • 작성자휴고 블라드 | 작성시간 25.12.13 오마이갓 너무맛있어 ㅁㅊ 너무 고마워!!!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앋이다스 | 작성시간 25.12.23 넘맛있다 고마워!!!!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